락스 게이밍이 리그 오브 레전드 여성 대회를 개최한다.
LoL 여성 대회(LoL Women's Tournament, 이하 LWT) 2020 서머는 15일 부터 21일꺼지 11개팀 55명의 여성 이용자들이 출전하는 대회로 락스 게이밍의 주관/주최, 경기도 성남시, 커세어, 웨스턴 디지털. 애슬릿 미디어, 유주, 닭쌤이 후원/협찬한다.
총상금 100만원과 게이밍 기어들이 준비되어 있는 LWT는 온라인 참가 접수를 15일부터 본선 경기가 시작된다. 우승팀은 70만원의 상금과 커세어 게이밍 기어, 준우승팀은 30만원의 상금과 웨스턴 디지털 SSD, 3위팀은 AMD 파워큐브, 4강 진출팀에는 전원 장패드 블랙 전원 지급된다. 또한 카세어 게이밍 기어들을 생방송 이벤트를 통해 추첨하여 지급한다.
대회 방식은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락스 게이밍 트위치 채널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방송은 7월 15일부터 락스 게이밍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특히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 및 동참의 뜻으로 전 경기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선수들 또한 PC방 참가와 팀원 간 비접촉 서약으로 참가하게 된다.
락스 게이밍에서 여성 게이머들을 위한 LoL 대회 LWT를 통해 여성 고수 유저의 발굴과 국내 여성리 그 활성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글로벌 리그 확장으로 선수들의 저변 확대를 도모한다. 이를 위해 2018, 2020 LWT 인비테이셔널에 이어 연 4회로 진행되는 시즌제를 도입했고 2020 LWT 서머로 그 시작을 알린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