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는 24일 서울시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벌어질 예정인 LCK 서머 6주 차서 OK 저축은행 브리온을 상대한다. 개막 10연승(+19)으로 선두를 질주 중인 젠지는 이날 경기서 승리하면 LCK 최다인 매치 25연승을 기록하게 된다.
지난 LCK 스프링 2월 14일 kt 롤스터에게 0대2로 패했던 젠지는 다음 경기인 한화생명e스포츠 전 승리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한 번도 패하지 않았다. 지금까지 젠지는 정규시즌서 11승, 플레이오프 3승을 챙겼으며 현재 진행 중인 LCK 서머 정규시즌서는 10승을 기록 중이다.
지금까지 LCK 최다 연승은 24연승이며 T1이 지난 2022년 6월 25일 담원 기아(현 디플러스 기아)와의 경기서 처음으로 달성했고 젠지가 두 번째다. 젠지가 이날 상대하는 OK 저축은행 브리온이 1승 9패(-13)로 최하위이기 때문에 기록 달성이 유력시되고 있다.
젠지는 또한 6주 차서 2승을 보탠다면 전 세계에서 LoL 월드 챔피언십 진출을 가장 먼저 확정 짓는다. 젠지는 지난 5월 중국 청두에서 열린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LoL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을 확보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MSI에서 우승하더라도 해당 지역의 서머 스플릿에서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지 못한다면 LoL 월드 챔피언십에 직행할 수 없다"라고 규정을 만들어 놓았기에 젠지도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젠지가 6주 차에서 2승을 보탤 경우 7위 이하의 팀들이 남은 경기를 모두 이기더라도 젠지의 승수와 세트 득실을 따라올 수가 없기 때문에 젠지는 자력으로 LoL 월드 챔피언십 진출을 확정 짓는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