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K 저축은행 브리온 0대2 젠지e스포츠
1세트 OK 저축은행 브리온 패 vs 승 젠지e스포츠
2세트 OK 저축은행 브리온 패 vs 승 젠지e스포츠
젠지e스포츠가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다. 정규시즌 11연승과 함께 LCK 최다 매치 25연승 기록을 세웠다.
젠지는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LCK 서머 2라운드 OK 저축은행 브리온을 2대0으로 제압했다. 개막 11연승(+21)을 기록한 젠지는 LCK 최다 매치 25연승 기록을 달성했다.
젠지는 지난 LCK 스프링서 kt 롤스터에게 0대2로 패한 뒤 한화생명e스포츠를 제압했다. 이후 11매치서 승리한 젠지는 플레이오프 3매치에 이어 현재 진행 중인 서머 정규시즌서 11연승을 질주했다.
이 기록은 T1이 2022년 LCK 스프링부터 서머 정규시즌 초반까지 기록했던 매치 24연승을 넘어서는 대기록이다.
1세트서 3원딜 조합을 구성한 젠지는 '기인' 김기인에게 칼리스타를 쥐여줬다. '기인'은 경기 초반 '모건' 박루한의 나르를 상대로 레벨에서 압도했다. 젠지는 경기 14분 공허유충을 두고 벌어진 싸움서 '엔비' 이명준의 제리를 막지 못하고 대패했다.
하지만 골드서 앞선 젠지는 경기 19분 미드 1차 포탑 싸움서 상대 병력을 제압했다. 경기 27분 미드 전투서 '페이즈' 김수환의 이즈리얼을 앞세워 에이스를 띄운 젠지는 경기 26분 OK 저축은행 브리온의 본진으로 들어가 수비하던 병력을 압도하며 1대0으로 앞서 나갔다.
젠지는 2세트 인베이드 싸움서 '페이즈'의 애쉬가 킬을 기록했다. 이어진 바텀 2대2 전투서도 상대 병력을 모두 잡은 젠지는 '영재' 고영재의 세주아니가 중심이 된 OK 저축은행 브리온의 갱킹 때 킬을 내줬다.
경기 16분 탑에서 벌어진 전투서 대승을 거둔 젠지는 탑으로 이동해 OK 저축은행의 병력을 다시 한번 제압했다. 결국 젠지는 경기 27분 버론 버프를 둘렀고 상대 병력을 초토화시키며 경기를 매듭지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