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소식: 엔씨소프트, 신작 캐주얼-MMO 게임 만든다

신규 MMORPG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에서 사냥과 생존을 주제로 하는 유명 IP 기반 PC 및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의 오픈월드 MMORPG으로 소개됐는데요. 캐릭터 아티스트 모집에 3D 캐릭터 및 메카닉을 제작한다고 언급돼있어, 소니와 협력해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진 '호라이즌' IP 기반의 '프로젝트 스카이라인'라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구인구직 정보: 네오플 3D '던파', '프로젝트 오버킬' 개발자 모집

지난주 네오플은 자사의 채용 페이지를 통해 애니메이터, 배경 모델러, 전투 밸런스 기획자, 시스템 기획자, 엔진 프로그래머 등 '프로젝트 오버킬' 관련 각종 직군의 채용을 시작했습니다. 모집 기한은 채용 완료 시까지이며, 요구 경력은 직군별 상이합니다. 특히 제주도에 위치한 본사와 서울특별시에 위치한 지사 인력 채용이 함께 진행되고 있다는 점에서 지원 전 근무지를 확인해 둘 필요가 있겠습니다.
'프로젝트 오버킬'은 지난 '지스타 2024'에서 시연이 제공돼 3D로 재해석된 '던전앤파이터' 액션 전투 쾌감에 대한 호평을 받은 바 있는데요. 이번 개발자 채용으로 개발에 탄력이 붙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네오플 공식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각각의 글로벌게임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 중입니다.
먼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내년1월14일까지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내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 입주할 공간지원 4개사와 가상오피스 5개사 내외를 모집 중입니다. 대상은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서 게임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거나, 입주 후 30일 이내 해당 센터로 본점을 이주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공간지원의 경우 4인실 3개사, 6인실 1개사의 모집이 진행 중이며,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기업들은 내년 2월1일 입주협약을 체결해 최소 1년 및 연장심사를 통해 최대 2년까지 센터에 입주할 수 있습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6일까지 광주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광주글로벌게임센터에 입주할 1개사를 찾고 있습니다. 대상은 게임을 개발 중인 기업으로 광주 외 타지역 기업도 지원이 가능하나 3개월 이내에 지역 이전을 완료해야 합니다. 서류 및 발표 평가로 입주 기업이 선정되며, 입주 기업에는 광주글로벌센터 내 10인 규모의 사무실이 지원됩니다. 계약은 내년 1월1일로 체결돼 연장심사를 통해 최대 3년까지 입주가 가능합니다.
◆해외 소식: 신작 '패스 오브 엑자일2'-'마블 라이벌즈' 글로벌 인기

지난 7일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패스 오브 엑자일2'의 얼리 액세스가 시작됐습니다. 스팀DB에 따르면 주말 사이 '패스 오브 엑자일2'는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57만8569 명을 기록하면서 스팀 이용자 수 순위표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6일 출시된 넷이즈게임즈의 '마블 라이벌즈'도 주말 동안 스팀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수 48만990 명을 달성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2'와 '마블 라이벌즈'는 9일 오후 2시 기준 각각 26만1316 명, 37만2236 명을 기록하면서 스팀 이용자 수 순위에서 4위와 2위에 올라있는데요. '패스 오브 엑자일2'은 80% 이상의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매우 긍정적'을 기록 중이며, '마블 라이벌즈'는 76% 가량의 이용자들에게 긍정 평가를 받으며 '대체로 긍정적'으로 나쁘지 않은 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두 게임이 초반 기세를 이어가 새로운 글로벌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