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KSPO 돔에서 열린 LCK 스프링 젠지e스포츠와 T1의 경기를 앞두고 KSPO돔=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2024-04-14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KSPO 돔에서 열린 LCK 스프링 젠지e스포츠와 T1의 경기를 앞두고 T1 선수들이 무대 가운데로 입장했다. KSPO돔=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KSPO 돔에서 열린 LCK 스프링 젠지e스포츠와 T1의 경기를 앞두고 팬들이 응원 도구를 흔들고 있다. KSPO돔=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LCK 스프링 최강 팀을 가르는 결승전 무대를 기다리는 팬들의 열기로 올림픽공원 일대가 뜨거워지고 있다.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결승전 젠지 e스포츠와 T1의 경기가 14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올림픽경기장 KSPO 돔에서 열린다. LCK를 대표하는 양 팀의 맞대결에 팬들은 오전부터 현장을 찾아 경기를 기다렸다. LCK 사무국에 따르면 결승전 경기는 관람석 1만2000 석이 모두 매진됐다.경기를 기다리는 팬들은 경기장 앞에 마련된 각종 부대 행사를 즐기고, 코스튬 플레이어들과 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 다양한 캐릭터로 분한 코스튬 플레이어들은 현장 방문객들의 뜨거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KSPO 돔에서 열린 LCK 스프링 젠지e스포츠와 T1의 경기를 앞두고 젠지 '캐니언' 김건부가 손을 풀고 있다. KSPO돔=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KSPO 돔에서 열린 LCK 스프링 젠지e스포츠와 T1의 경기를 앞두고 젠지 '리헨즈' 손시우가 손을 풀고 있다. KSPO돔=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KSPO 돔에서 열린 LCK 스프링 젠지e스포츠와 T1의 경기를 앞두고 젠지 '페이즈' 김수환이 손을 풀고 있다. KSPO돔=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KSPO 돔에서 열린 LCK 스프링 젠지e스포츠와 T1의 경기를 앞두고 젠지 '기인' 김기인이 손을 풀고 있다. KSPO돔=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KSPO 돔에서 열린 LCK 스프링 젠지e스포츠와 T1의 경기를 앞두고 우승 트로피가 무대 가운데에 등장했다. KSPO돔=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돌고 돌아 이 두 팀이었다. 3파전 구도로 진행됐던 이번 스프링 결승 대진은 결국 다시 한번 젠지와 T1의 맞대결로 성사됐다. 2022 스프링 스플릿을 시작으로 무려 5시즌 연속 결승에서 만나게 되는 것이다.T1이 13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KSPO 돔에서 진행된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플레이오프 결승 진출전서 한화생명e스포츠를 3 대 1로 제압했다. 이날 경기에서 승리한 T1은 6시즌 연속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결승 상대는 젠지다. T1과 젠지는 LCK를 대표하는 강팀이다. T1은 LCK 통산 10회 우승으로 이 부문 가장 높은 곳에 이름을 올리고 있고, 젠지는 4회 우승(삼성 시절 포함)으로 그 뒤를 잇고 있다. LCK를 넘어
T1의 결승 진출을 이끈 김정균 감독이 젠지와의 결승을 앞두고 우승에 대한 열망을 보였다.T1은 13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KSPO 돔에서 진행된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플레이오프 결승 진출전서 한화생명e스포츠를 3 대 1로 제압했다. 1세트를 역전패한 T1이지만, 흔들리지 않았다. 이후 세트에서는 실수 없는 모습을 보여주며 플레이오프 2라운드 패배를 갚아주며 6시즌 연속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김정균 감독은 "한화생명 강팀이라고 생각하고 최근 전적도 안 좋았다"며 "그런데 오늘 우리 팀 경기력이 더 좋아서 이겼기 때문에 뜻깊다"고 승리 소감을 전했다.이날 기분 좋은 승리를 거뒀지만, T
T1의 '구마유시' 이민형이 젠지e스포츠와의 결승전을 앞두고 각오를 다졌다.T1이 13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KSPO 돔에서 진행된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플레이오프 결승 진출전서 한화생명e스포츠를 3 대 1로 제압했다. 이날 승리로 6시즌 연속 LCK 결승 무대를 밟게 된 T1은 5시즌 연속 LCK 결승에서 젠지와 맞대결을 펼친다. 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이민형은 "1세트 진 건 아쉬웠는데, 2, 3, 4세트에서 준비한 거 잘 보여주고 좋은 경기력으로 이긴 것 같아서 기쁘다"고 승리 소감을 전했다.그의 말처럼 이날 T1은 좋은 경기력을 보였음에도 1만 골드 이상 앞서던 1세트 패배는 옥의 티였다. T1은 경기 초반 한화생명의
2024-04-13
T1전을 끝으로 스프링을 마친 한화생명e스포츠의 '댄디' 최인규 감독과 '피넛' 한왕호가 경기를 돌아봤다.한화생명이 13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KSPO 돔에서 진행된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플레이오프 결승 진출전서 T1에게 1 대 3으로 패했다. 아쉬움이 남는 경기였다. 1세트 1만 골드 차이를 뒤집는 짜릿한 역전승을 거둔 한화생명은 그 기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2, 3, 4세트서 내리 패하며 스프링 스플릿을 마쳤다.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최인규는 "오늘 큰 무대에서 결승 진출전 치렀는데, 저희 팀 최초로 결승에 갈 기회여서 다 같이 절실하게 준비했다. 1 대 3으로 져서 굉장히 아쉽다"며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여기
13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KSPO 돔에서 열린 LCK 스프링 패자 결승전 한화생명e스포츠와 T1의 경기서 T1이 3대1로 승리하며 결승 진출과 함께 MSI 진출도 확정지었다. KSPO돔=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PO 결승 진출전▶한화생명e스포츠 1 vs 3 T11세트 한화생명 승 vs 패 T12세트 한화생명 패 vs 승 T13세트 한화생명 패 vs 승 T14세트 한화생명 패 vs 승 T1T1이 한화생명e스포츠를 제압하고 6시즌 연속 LCK 결승에 올랐다.T1이 13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KSPO 돔에서 진행된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플레이오프 결승 진출전서 한화생명을 3 대 1로 제압했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의 패배를 완벽히 갚아주는 경기였다. 1세트 충격적인 역전패에도 집중력을 유지한 T1은 내리 2, 3, 4세트를 따내면서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이날 승리로 T1은 5월 중국에서 열릴 미드 시
1
LCK 이적시장, 계약 트렌드 변화...'1년 아닌 3년'
2
T1, 발로란트 레드불 홈그라운드서 정상 등극
3
[대학리그] 'LoL 최강' 신구대, "우승 말고는 생각한 적 없어"
4
[대학리그] 신구대, 접전 끝에 부산대 꺾고 LoL 최강 대학 등극
5
2024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 팬이 뽑는 '스타즈' 투표 시작
6
2024 e스포츠 대학리그 전국 결선, 신구대·단국대 우승
7
'메이플' 황이탕, 12년 프로 생활 마무리...은퇴 선언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