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또 다시 역성지의 포스를 뿜어내고 있는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입니다.
지난 2라운드 1주차에서 SK텔레콤 T1의 연승 행진을 멈춰 세우면서 '남역성'의 신화를 만든 뒤 2주차 첫 예상에서 화승 이제동이 에이스 결정전에서 저그를 만나 지도록 만든 장본인입니다. SK텔레콤이나 화승의 팬들에게는 죄송하지만 그렇게 됐습니다. 예상하는 것마다 다 들어 맞는다면 키보드 앞에서 자판을 치고 취재하는 기자일이 아니라 작두에 발을 올려놓고 점프를 뛰는 점쟁이 일을 하고 있겠죠? 그나마 자주 틀리는 덕에 안정적인(?) 직장 생활을 영위하고 있네요.
7일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룩스 히어로 센터에서 열리는 신한은행 프로리그 10-11 시즌 2라운드 2주차 KT 롤스터와 MBC게임 히어로의 예상을 해보려 합니다.
지난 1라운드 맞대결에서 KT와 MBC게임은 에이스 결정전까지 진행되는 승부를 펼쳤습니다. 당시 KT가 4대3으로 이길 것이라는 예상을 내놓았다가 '역성지'의 발판을 닦았던 기억이 납니다. '중원'이 에이스 결정전 맵으로 선정되어 있었고 KT 이영호가 나서지 않을 것이라는 부분까지는 맞았지만 김대엽이 패하면서 예상이 어긋났죠. 그 결과 MBC게임은 KT전 프로리그 공식전 8연패를 끊었고 위너스리그 결승전에서 졌던 한도 풀었습니다. '공포의 외인구단'의 서막이기도 했죠.
7일 열리는 경기에서는 KT가 4대3으로 이길 것이라 생각됩니다. 최근 들어 이영호의 완벽한 조력자로 변신한 김대엽이 승리하고 김성대가 한 건 해줄 것 같은 영감이 쓰나미처럼 밀려옵니다. 에이스 결정전까지 진행되는 벅찬 승부가 되겠지만 이영호의 '갓 본능'이 살아난다면 지난 주 삼성전자를 꺾었던 것처럼 승리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1세트 '피의능선'에서 KT는 김대엽과 우정호를 출전시켰다가 김대엽이 2연승을 해냈습니다. MBC게임은 이 맵에서 박수범을 전담시키고 있는데요. 김대엽의 프로토스전 수행 능력이 한 수 위라 생각됩니다.
2세트 '아즈텍'은 테란이 나서기 어려운 맵입니다. 프로토스나 저그를 상대로 이기기가 어렵기 때문이지요. 프로토스 자원이 풍족하지 않은 두 팀 입장에서는 저그를 내세울 가능성이 높고 김성대와 고석현의 매치업을 점쳐봅니다. 김성대가 최근 프로리그 4연패에 빠져 있지만 고석현에게는 승리할 것 같습니다.
3세트는 '포트리스' 전담 선수끼리의 자존심 싸움이 펼쳐질 것입니다. 박지수와 김재훈 모두 이 맵에만 6, 7번 나올 정도로 자주 출전했고 승률도 5할이 넘습니다. 최근 이 맵에서 좋은 플레이를 선보인 바 있는 김재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4세트에서도 프로토스와 테란의 경기가 나올 것 같네요. 우정호와 염보성인데요. MBC게임은 '이카루스'에서 2승6패라는 저조한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김동현의 페이스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염보성밖에 낼 선수가 없네요. 이 맵에서 거둔 1승도 있고요.
5세트는 '논개 세트'가 될 공산이 큽니다. 이영호가 출전해서 분위기를 반전시키려 할 것이고 MBC게임은 김동현에게 이변을 바라겠죠. 이영호의 최근 출전 패턴을 보면 '그랜드라인SE'와 '벤젠'을 오가면서 승수를 쌓고 있습니다. 1라운드를 중반부터 이런 패턴을 유지했죠. 지난 위메이드와의 경기에서 '그랜드라인SE'에 나섰으니 이번에는 '벤젠'에 출전할 타이밍입니다. 또 '그랜드라인SE'기 6세트에 배치되어 있다는 점도 5세트 출전 가능성을 높이는 요소입니다.
6세트는 MBC게임의 마지막 외인구단 멤버 이재호가 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KT에서는 오랜만에 박재영을 가동시킬 수도 있겠죠. 이재호가 이기면서 승부는 에이스 결정전으로 치달을 것 같네요.
마지막 세트에서 이영호의 승리를 예상해 봅니다. 지난 라운드에서 '중원'이 7세트에 배치되는 바람에 팀의 연패를 끊지 못했던 이영호이기도 하고 '태양의제국'에서 테란이 나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영호는 10-11 시즌 테란을 만나 4전 전승을 기록했는데요. 지난 시즌보다 속도감 있는 운영을 통해 20분이 되기 전에 승부를 결정짓고 있습니다. 이재호를 상대로도 드롭십으로 간단히 이긴 바 있죠.
KT의 승리를 예상해봅니다. 역성지는 물론 사절입니다!
즐거운 프로리그 관람 되시길 기원합니다.
thenam@dailyesports.com
◇예상 스코어 및 출전 선수
◆신한은행 프로리그 10-11 시즌 2R 5주차@MBC게임
▶KT 4대3 MBC게임
1세트 김대엽(프) 승 < 피의능선 > 박수범(프)
2세트 김성대(저) 승 < 아즈텍 > 고석현(저)
3세트 박지수(테) < 포트리스 > 승 김재훈(프)
4세트 우정호(프) < 이카루스 > 승 염보성(테)
5세트 이영호(테) 승 < 벤젠 > 김동현(저)
6세트 박재영(프) < 그랜드라인SE > 승 이재호(테)
7세트 이영호(테) 승 < 태양의제국 > 이재호(테)
◆KT-MBC게임 선수별 맵별 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