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입니다.
삼성전자 송병구의 저주인가요. 창간 2주년 축하 메시지에서 송병구가 "삼성전자가 이긴다고 나간 '이글아이'가 거의 없다"고 말한 이후에도 제가 웅진 스타즈가 이긴다고 '이글아이'를 작성했더니 4대1로 분노의 완승을 거뒀네요. 스코어라도 맞는 역성지조차도 허용하지 않는 송병구와 삼성전자의 의지에 박수를 보냅니다.
12일 경기에서 삼성전자와 하이트가 승리하면서 프로리그는 더욱 흥미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1, 2위를 달리고 있던 SK텔레콤과 웅진이 패했고 그러면서 하이트는 2위로 뛰어 올랐습니다. 중위권과의 격차가 좁혀지면서 순위 싸움이 격화되고 있습니다.
13일 '이글아이'는 하위권을 벗어나기 위한 KT 롤스터와 공군 에이스의 경기를 예상해보려 합니다. KT는 1라운드 3승1패 이후 6연패를 당했고 삼성전자를 상대로 리버스 스윕을 달성하면서 연패를 끊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 위메이드와 MBC게임에게 각각 패하면서 최하위까지 내려가는 굴욕을 맛봤습니다.
반면 공군은 KT가 패했던 두 팀을 모두 잡아내면서 8위까지 뛰어 올랐죠. 세트 스코어까지 4대1, 4대2로 승리하면서 득실에서 화승과 KT를 제쳤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KT는 반드시 승리함으로써 탈꼴찌를 노려야 하고 공군도 창단 이후 처음으로 중위권 싸움에 발을 집어 넣을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야 한다는 당위성을 갖고 있습니다. 치열한 접전이 예상됩니다.
지난 1라운드 경기를 되짚어 보죠. 공군은 민찬기가 경기 시작과 동시에 화면 밖으로 빠져 나가면서 몰수패를 당했습니다. 이영호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던 민찬기가 결정적인 실수를 범한 것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세트를 따내면서 추격전에 나섰지만 결과는 2대4 패배였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공군은 1라운드의 아쉬움을 털어내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지난 시즌 4연승까지 달렸던 공군이기에 창단 이후 최다 연승에 도전할 기회입니다. 최근 KT의 상승세가 꺾였다는 점도 연승을 이어가기에 좋은 시기이지요.
KT로서도 공군전에서 집중력을 최대로 끌어 올려야 합니다. 공군에게도 진다면 2라운드에서 상승 기류를 탈 수 없다는 뜻이 되기 때문입니다. 지난 MBC게임과의 경기에서 이영호의 상승세도 꺾였기 때문에 시작부터 이영호를 내세워 필승의 각오를 불태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1세트는 박태민과 이영호의 경기가 될 것 같네요. 박태민은 공군에서 '벤젠' 맵 승수사 가장 많은 선수입니다. 럴커 올인 전략을 통해 화승 구성훈을 꺾은 적도 있지요. 이를 막기 위해 KT는 이영호를 선봉으로 내놓을 것 같습니다. '벤젠' 4전 4승에 저그전 눈치 대마왕인 이영호라면 박태민의 올인을 막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후부터 진흙탕 싸움이 전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공군은 민찬기, 박영민, 이성은, 김경모 등 최근 분위기가 좋은 선수들을 연속적으로 내놓을 것이고 KT도 김대엽, 우정호, 고강민, 김성대, 박지수로 이어지는 주전으로 맞불을 놓을 것 같네요. 승과 패를 오가는 승부 속에서 에이스 결정전을 예상해 봅니다.
에이스 결정전이 열리는 '아즈텍'은 프로토스가 테란에게 크게 앞서 있는 맵입니다. 이번 주 STX 소울과 MBC게임 히어로의 경기에서 테란 이신형이 벙커를 4개나 연속해서 건설하는 초반 전략을 통해 프로토스 김재훈을 꺾었지만 여전히 프로토스가 테란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KT는 에이스 결정전에 이영호를 출전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리그에서 이영호가 김구현에게 이 맵에서 패하긴 했지만 유리한 타이밍을 잡은 적도 있기 때문에 공군 프로토스를 상대로 승산이 있다고 생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공군에서 이 맵에 딱히 나설 프로토스가 박영민밖에 없지만 '아즈텍'에서는 아직 한 번도 나선 적이 없기 때문에 김경모를 내세울 것 같네요.
저그전에 강한 이영호의 승리를 예상해 봅니다.
thenam@dailyesports.com
◇예상 스코어 및 출전 선수
◆신한은행 프로리그 10-11 시즌 2R 3주차@MBC게임
▶공군 3대4 KT
1세트 박태민(저) < 벤젠 > 승 이영호(테)
2세트 민찬기(테) 승 < 태양의제국 > 김대엽(프)
3세트 박영민(프) < 피의능선 > 승 우정호(프)
4세트 이성은(테) 승 < 그랜드라인SE > 고강민(저)
5세트 김경모(저) 승 < 이카루스 > 김성대(저)
6세트 손석희(프) < 서킷브레이커 >승 박지수(테)
7세트 김경모(저) < 아즈텍 > 승 이영호(테)
◆공군-KT 선수별 맵별 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