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윕 1-1 퍼스트 제너레이션
1세트 스윕 5 < 크로스포트 > 승 8 퍼스트 제너레이션
2세트 스윕 8 승 <프로방스> 7 퍼스트 제너레이션
스윕 X O X X X X O | X O O X O O O l O
퍼스트 제너레이션 O X O O O O X | O X X O X X X l X
스윕이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하며 불리한 상황에서 대역전승을 거뒀다.
스윕은 21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열린 네스티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8강 3차전에서 4대7로 뒤진 상황에서 네 라운드를 내리 따내면서 8대7로 기적과 같은 역전승을 거뒀다.
공격 진영으로 시작한 스윕은 퍼스트 제너레이션의 기세를 막지 못하며 전반전을 2대5로 뒤처졌다. 퍼스트 제너레이션의 최재열이 첫 라운드부터 1대3 세이브를 해냈고 3라운드부터 6라운드까지 작전이 통하지 않으면서 2대5로 밀렸다.
후반전에서도 퍼스트 제너레이션의 석준호, 김지웅의 철통과 같은 마크에 막히면서 스윕은 매치포인트를 허용했다.
패색이 짙었던 스윕은 12라운드부터 정신을 차렸다. 여유를 가진 퍼스트 제너레이션이 올인 공격이 아닌 지공을 택하자 스윕은 한 라운드씩 막아내기 시작했다. 한 명씩 치고 나오는 퍼스트 제너레이션의 선수들을 끊어냈고 시나브로 격차를 좁혔다.
연장까지 이끌어낸 스윕은 퍼스트 제너레이션의 막판 올인 공격을 성공적으로 방어하며 승부를 3세트로 끌고 갔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T store와 함께 더 스마트한 생활(www.tsto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