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든어택 2차 챔피언스리그 16강 7주차
▶뉴올스타 2대0 섬씽스
1세트 뉴올스타 8 승 < 데저트2 > 1 섬씽스
2세트 뉴올스타 7 승 < 제5보급창고 > 5 섬씽스
뉴올스타 XOOXOXX | OXOOO
섬씽스 OXXOXOO | XOXXX
공격이 불리한 맵인 '제5보급창고'에서 공격 포인트를 3점 따내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던 뉴올스타가 후반전에서도 기세를 올리며 승리했다.
뉴올스타는 16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펼쳐진 넥슨 서든어택 2차 챔피언스리그 일반부 16강 7주차 경기에서 섬씽스를 2대0으로 제압하고 지난 시즌에 이어 두 시즌 연속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뉴올스타는 불리한 포지션인 공격에서 전반전을 시작했다. 1라운드를 또다시 섬씽스에게 빼앗기긴 했지만 나머지 두 라운드를 모두 가져가면서 1세트와 비슷한 패턴을 이어갔다. 그러나 최현웅이 힘을 내기 시작하면서 기세를 올린 섬씽스는 전반전을 4대3으로 리드했다.
라운드 스코어에서 뒤지기는 했지만 공격 포지션에서 3포인트를 획득한 뉴올스타는 여유가 넘쳤다. 10라운드에서 조우신 혼자 4킬을 기록하며 기세를 올리더니 11라운드에서는 1대1 상황에서 후반전 0킬을 기록했던 윤보현이 승리를 따내며 매치 포인트를 기록했다.
결국 뉴올스타는 윤보현이 1대1 대결에서 승리하며 승부를 마무리 지었다. 뉴올스타는 8강에서 팀제닉스와 4퇴물1포차 승자와 경기를 펼치게 됐다.
[데일리e스포츠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
*T store와 함께 더 스마트한 생활(www.tsto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