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시즌2의 2라운드가 2주차에 돌입합니다. 스타크래프트2:자유의날개(이하 스타2)가 접목되면서 어색하기도 했지만 상당히 적응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앞 문장을 쓰다 보니 숫자 2가 참 많이 등장해서 홍진호 감독이 연상되네요(농담입니다).
2라운드 2주차의 첫 경기는 CJ 엔투스와 SK텔레콤 T1의 대결입니다. CJ는 5할과 5할 이상을 오가는 행보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1라운드였던 5월21일과 27일 2연승을 달린 이후 승과 패를 반복하는 행보를 3번이나 거듭했네요. 지난 24일 KT에게 패했으니 이번 SK텔레콤과의 경기에서는 이길 타이밍이네요.
SK텔레콤은 상황이 심각합니다. 2연패밖에 하지 않았기에 무엇이 심각하냐고 물으실 수도 있지만 정명훈과 김택용의 컨디션을 보면 최악의 상황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정명훈과 김택용을 한 조로 묶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두 선수가 함께 스타크래프트:브루드워(이하 스타1), 스타2에 나서고 있는데요. 정명훈은 스타2에서 어느 정도 적응한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김택용은 아직 1승도 거두지 못하고 3패만 당했습니다. 이 여파가 스타1에도 미쳤습니다. 지난 8게임단과의 경기에서 김택용과 정명훈이 나란히 스타1에 나섰지만 동반 패배를 기록하면서 팀 전체가 무너진 것이 대표적입니다.
이번 CJ와의 경기에서 SK텔레콤은 정명훈과 김택용이 스타2에 동반 출전해야 합니다. 만약 두 선수가 제 몫을 해주지 못한다면 CJ에게 1라운드에 이어 또 다시 패해야 합니다.
구도를 예상해 보죠. 전반전은 CJ의 압승이 예상됩니다. 김정우가 스타1에 나서는 CJ는 전방 배치를 통해 분위기를 잡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도재욱과 대결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도재욱이 이번 시즌 스타1에서 아직 1승도 없다는 점을 집요하게 파고들 것이라 예상됩니다. 2세트에서 CJ는 장윤철을 내세울 것 같네요. SK텔레콤이 테란 정영재나 프로토스 정윤종을 출전시킬 것으로 보이기에 장윤철이 무리만 하지 않는다면 승수를 올리면서 전반전을 2대0으로 만들 것 같네요.
후반전에서는 CJ가 약세를 보일 것 같습니다. 스타2 종목에 내세울 선수가 딱히 없기 때문인데요. CJ의 스타2 주전은 저그 김정우와 프로토스 김준호입니다. 김정우가 스타2 6승1패, 김준호가 4승1패로 10승2패를 기록했습니다. 아쉬운 점은 이 두 선수의 승패를 빼면 2승8패로 스타2 성적이 급전직하한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정명훈과 김택용을 내세울 SK텔레콤이 다소 유리해 보입니다. 특히 김택용으로서는 이번 CJ전이 스타2 첫 승을 신고할 절호의 찬스로 보입니다. 지난 세 번의 도전에서 김택용은 패배만 기록했는데요. 최근에 패한 주성욱과의 경기에서는 이길 뻔한 경기를 내줬기에 첫 승을 기대해 봅니다.
SK텔레콤은 후반전 1세트에 정명훈, 2세트에 김택용, 3세트에 어윤수를 내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2 실력에서 믿음을 주고 있지는 않지만 이 구성원으로 나와야만 다음 경기에 엔트리가 꼬이지 않기에 유지할 것 같네요. CJ가 신동원, 이경민, 신상문을 내세울 것으로 보이기에 SK텔레콤의 2대0 또는 2대1 승리를 점쳐 봅니다.
에이스 결정전에서는 CJ가 압도적으로 유리할 것 같습니다. 다승 1위 김정우가 버티고 있기 때문인데요. SK텔레콤 정윤종보다는 김정우가 이름값이나 스타2 성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봅니다.
CJ 엔투스가 전반전과 에이스 결정전을 가져가면서 승리할 것이라 예상합니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예상 스코어 및 출전 선수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시즌2 2R 2주차
▶CJ 2대1 SK텔레콤(세트 스코어 3대2)
▷전반전 CJ 2대0 SK텔레콤
1세트 김정우(저) 승 < 네오일렉트릭서킷 > 도재욱(프)
2세트 장윤철(프) 승 < 네오제이드 > 정영재(테)
3세트 김준호(저) < 신저격능선 > 정윤종(프)
▷후반전 CJ 0대2 SK텔레콤
1세트 신동원(저) < 안티가조선소 > 승 정명훈(테)
2세트 이경민(프) < 묻혀진계곡 > 승 김택용(프)
3세트 신상문(테) < 구름왕국 > 어윤수(저)
▷에이스결정전 CJ 1대0 SK텔레콤
김정우(저) 승 < 오하나 > 정윤종(프)
*낮 12시
*SK텔레콤과 함께하는 e스포츠 세상(www.sktele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