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시즌2가 마지막 라운드에 돌입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성적을 보면 상위권은 9승6패, 중위권은 5할 언저리의 승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상위권과 중위권의 격차가 서서히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상위권 순위 싸움 쪽으로 양상이 전개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31일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의 경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삼성전자는 8승6패로 4위에 랭크돼 있습니다. SK텔레콤은 7승8패로 6위이지요. 만약 이 경기에서 삼성전자가 승리한다면 상위권으로 편입되면서 상위권 순위 경쟁에는 박진감이 생기겠지만 정규 시즌 순위 구도가 너무나 일찍 마무리되는 경향이 없지 않아 생깁니다.
SK텔레콤이 승리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SK텔레콤이 8승8패가 되고 삼성전자가 8승7패가 되면서 중위권이 탄탄해지는 결과를 가져 오게 됩니다. 삼성전자, STX, SK텔레콤의 경쟁 구도가 만들어지는 셈이지요. SK텔레콤에게는 절대로 놓칠 수 없는 대결입니다.
그러나 SK텔레콤이 이기기에는 쉽지 않은 승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크래프트:브루드워(이하 스타1)에 약한 선수들이 스타1에 나서고 이번 시즌 스타크래프트2:자유의날개(이하 스타2) 전패에 빠져 있는 김택용이 스타2에 나서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SK텔레콤은 스타리그 결승전을 앞두고 있는 정명훈까지 동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반전에는 정윤종과 허영무, 최호선과 송병구, 도재욱과 이영한의 대결이 펼쳐집니다. 허영무 또한 스타리그 결승을 앞두고 있지만 전력 탐색과 경기 감각 조율을 위해 스타1에 나설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는 3라운드에서 첫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스타1과 스타2 종목을 조율할 수가 있죠. 정윤종과 허영무의 대결이 1세트에 펼쳐질 것 같네요.
전반전은 삼성전자 쪽으로 유리하게 흘러갈 것 같습니다. 허영무, 송병구, 이영한 등이 포진되면서 강력한 라인업을 구축했으니까요.
문제는 후반전입니다. 삼성전자는 김기현, 신노열, 박대호를 기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기현은 최근 스타2로 치러진 예선에서 승전보를 보낸 바 있지요. WCS와 WCG 모두 통과하면서 스타2에 적응을 마쳤습니다. 신노열은 예선에서는 아쉬움을 남겼지만 여전히 다승 상위권에 올라 있고 박대호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스타2에서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이를 어떻게 받아칠까요? 일단 정경두를 선봉으로 내세워 분위기를 잡아가려 할 것입니다. 정경두는 WCG 예선을 통과하면서 스타2 성공 가능성을 열었는데요. GSL 소속 서성민을 제압하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정경두의 뒤를 이어 김택용과 정명훈을 차례로 내놓을 것 같네요. 김택용은 스타2에서 모자란 점이 많지만 3라운드에서 팀의 엔트리가 꼬이지 않기 위해서는 반드시 출전해야 합니다. 아마도 상대가 신노열이 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스타2 저그전에서는 어떤 실력을 보여줄지, 첫 승을 거둘지 관심이 갑니다.
후반전 3세트는 정명훈이 나설 것 같습니다. 스타2 성적이 그리 좋지 않은 SK텔레콤으로서는 그나마 5할을 넘기고 있는 정명훈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삼성전자에서 테란을 주력으로 내놓는다면 정명훈의 기용이 매우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후반전을 SK텔레콤이 2대1로 승리한다면 승부는 에이스 결정전으로 치달을 것입니다. 정윤종과 김기현의 대결이 될 공산이 큰데요. 두 선수 모두 스타2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승 공동 1위에 올라 있고 스타2 종목만으로 10승을 달성한 정윤종의 승리를 예상해 봅니다.
31일은 프로리그가 두 경기 열립니다. 낮 12시에 공군 에이스와 8게임단 경기가 있고 이 경기를 마친 후에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의 대결이 펼쳐집니다. 두 경기 모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예상 출전 선수 및 스코어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시즌2 3R 2주차
▶SK텔레콤 2대1 삼성전자(SK텔레콤 4대3 승)
▷전반전 스타1 SK텔레콤 1대2 삼성전자
1세트 정윤종(프) 승 < 네오일렉트릭서킷 > 허영무(프)
2세트 최호선(테) < 신저격능선 > 승 송병구(프)
3세트 도재욱(프) < 네오제이드 > 승 이영한(저)
▷후반전 스타2 SK텔레콤 2대1 삼성전자
4세트 정경두(프) 승 < 안티가조선소 > 김기현(테)
5세트 김택용(프) < 구름왕국 > 승 신노열(저)
6세트 정명훈(테) 승 < 묻혀진계곡 > 박대호(테)
▷에이스결정전 스타2 SK텔레콤 1대0 삼성전자
정윤종(프) 승 < 오하나 > 김기현(테)
*오후 3시
*SK텔레콤과 함께하는 e스포츠 세상(www.sktele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