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토너먼트 사이퍼즈 2013 서머 승자조 결승
▶신세계 1-0 소풍
1세트 신세계 승 < 브리스톨 > 소풍
◇소풍
김민욱(카인)-전인석(윌라드)-노기훈(트릭시)-한도수(브루스)-전형준(로라스)
◇신세계
문성진(엘리)-이동식(클레어)-김주훈(레이튼)-김동규(스텔라)-박상민(호타루)
신세계가 강적 소풍을 맞아 전투와 운영에서 한 수 위의 실력을 선보이며 기선을 제압했다.
신세계는 12일 서울시 용산구 아이파크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열린 액션토너먼트 사이퍼즈 2013 서머 승자조 결승 1세트에서 첫 번째 대규모 전투에서 소풍 5명 전원을 잡아낸 뒤 승기를 한 번도 내주지 않고 손쉽게 승리했다.
신세계는 경기 초반 교전을 피하고 1, 3번 타워를 빠르게 부순 뒤 2번 타워를 두고 대치했다. 소풍에게 선제점을 내준 뒤 2번 타워까지 철거당했지만 신세계는 3시 지역에서 펼쳐진 전투에서 상대 5명 전원을 잡아내며 단숨에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2번 타워를 철거한 뒤 첫 번째 트루퍼를 가져간 신세계는 소풍의 4번 타워 공략 중 펼쳐진 교전에서 문성진의 엘리가 용성락에 끊겼지만 오히려 3킬을 올렸고 또 한 번 트루퍼를 가져가며 기세를 이어갔다.
신시계는 유리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공격하지 않고 소풍을 천천히 압박하면서 트루퍼를 계속해서 챙기며 레벨을 올리는데 집중했다. 공성 지원부대와 함께 본진 공략에 나선 신세계는 HQ 수호건물 하나와 수호자를 처치하며 승기를 굳혔다.
다음 트루퍼에서 공성지원부대가 나오자 재차 공격에 나선 신세계는 교전에서 5명 전원을 가뿐하게 잡아내고 1세트를 따냈다.
[데일리e스포츠 강성길 기자 gillni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