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5일 게임하이(대표 김정준)가 개발한 FPS 게임 '서든어택'에서 진행 중인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신세계'의 마지막 콘텐츠로 '짝' 시스템을 공개했다.
'짝'은 서든어택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1대 1로 짝을 맺고 같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 시스템으로, 짝과 플레이하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게임 안에서 직접 원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짝을 신청할 수 있으며 6일부터는 홈페이지의 '커넥트 피플' 게시판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짝과 함께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는 짝이 획득한 경험치의 일부를 추가 제공하며, 짝을 맺은 두 이용자의 획득 경험치에 따라 친밀도 레벨을 부여한다. 3레벨 이상의 친밀도를 달성할 경우 서로에게 주어진 지령과 공적을 공동으로 달성할 수 있게 해 임무 완수가 한층 쉬워지며, 가장 높은 4레벨에 도달하는 이용자에게는 유니크 칭호를 지급한다.
이 밖에도 2레벨 이상의 친밀도를 달성하면 짝과 나누어 쓸 수 있도록 주요 아이템을 2개 묶음으로 구성한 '짝 전용 패키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짝을 등록하고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클랜마크 효과' 아이템을 제공하며 짝과 경험치를 1회 이상 주고받는 이용자에게는 '두꺼운 컬러 닉네임(3일)' 아이템을 추가 지급한다. 이와 함께 짝과의 친밀도 레벨에 따라 2레벨 달성 시 '대박포인트상자'를, 3레벨 달성시 '플러스콤보팩EX(3일)' 아이템을 각각 선물한다.
게임하이 서든어택실 김명현 실장은 "이번 짝 시스템은 '커넥트 피플 시스템'과 '트리오' 등 함께 플레이하는 즐거움을 강화하는 신규 콘텐츠의 완결판이다"라며 "가까운 친구 및 지인들과 함께 서든어택도 즐기고, 다양한 혜택도 누리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7일과 8일 이틀 간 특정 시간에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대박포인트상자', '기간제즉시리스폰(3일)', '클랜무한자유+(5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같은 기간 PC방에서 게임 플레이 시간에 따라 채워지는 '버닝게이지'를 100% 충전한 이용자에게는 '크레용팝 캐릭터 상자(1개)' 아이템을 추가로 선물한다.
서든어택 '신세계'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넥슨 서든어택 홈페이지(http://s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