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로스펙션 1-0 나드
1세트 인트로스펙션 6 승 < 프로방스 > 2 나드
인트로스펙션 OOOXOㅣOXO
나드 XXXOXㅣXOX
인트로스펙션이 일본 팀 나브도를 상대로 한 수 위 실력을 과시하며 승리를 따냈다.
인트로스펙션은 13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곰TV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넥슨 서든어택 2013 한일전 첫 번째 대결에서 일본팀 나브도에게 변칙적인 경기 운영을 선보이며 1세트를 선취했다.
1라운드부터 두 팀은 물러서지 않는 팽팽한 승부가 펼쳐졌다. 첫 킬을 인트로스펙션이 가져가긴 했지만 곧바로 일본 팀 나브도의 다케모토 료헤이가 킬을 빼앗아 왔다. 서로 킬을 계속 주고 받았지만 최원중의 집중력이 더 좋았고 결국 마무리에 성공했다.
손이 풀린 인트로스펙션은 2, 3라운드에서 완벽한 경기 운영을 보여줬다. 2라운드는 전 선수가 고르게 킬을 기록했고 3라운드에서는 김진구가 혼자 4킬을 거두는 맹활약을 펼치며 라운드 스코어를 3대0으로 앞서갔다.
4라운드에서 드디어 나브도가 첫 승리를 따냈다. 코마츠 쇼우이치가 2킬을 기록하며 인트로스펙션의 위치를 모두 알려준 뒤 전사했고 마츠시카 유키가 마무리하며 한일전 첫 라운드 승리를 기록했다.
전반전 마지막 라운드에서는 4라운드 기세를 이어가며 나브도의 선전이 눈부셨다. 오랜만에 라이플러들이 협업 플레이로 A사이트를 뚫어내며 인트로스펙션이 위기에 몰렸지만 전형민이 이를 잘 막아주며 승리, 전반전을 4대1로 앞서갔다.
그동안 공격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줬던 인트로스펙션은 후반전에서 곧바로 공격 포인트를 따냈다. 최원중이 폭탄 설치 이후 승리해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다행히 후반전 두 번째 라운드에서 퍼펙트 승리로 나브도가 기세를 올리는 듯 했지만 곧바로 다음 라운드를 가져가며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데일리e스포츠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