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16일 네오플(대표 강신철)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홍보모델로 아이유를 발탁하고, 신규 캐릭터 '나이트'를 포함한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제 6대 던파걸 활동 등 던전앤파이터와 인연이 깊은 아이유는 이번 겨울 업데이트 주요 콘텐츠인 '나이트'의 밝고 귀여운 이미지와 부합해 이번 홍보 모델로 발탁됐으며, 앞으로 광고 및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던전앤파이터 홍보모델로 활동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유가 출연한 나이트 광고 티저 영상을 선보였으며, 23일에는 풀 버전을 공개할 계획이다.
첫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신규 캐릭터 '나이트'는 칼과 방패를 사용해 적을 공격하는 캐릭터로, 전직을 할 때마다 각기 다른 가디언을 활용해 전투를 벌일 수 있다. 그 첫 번째 전직 캐릭터인 '엘븐나이트'는 칼과 방패를 이용한 쉴 틈 없는 연계공격과 '페가수스' 가디언을 소환, 탑승해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13일까지 신규 캐릭터를 60레벨까지 육성하면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슈퍼성장의 캡슐'과 '퀘스트 클리어권'을 지급한다. 또 특정 레벨 구간에 따라 '성장의 비약', '차원의 조각 항아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4월 17일까지 '올 나이트 스페셜 서버'를 오픈한다. 해당 서버에서는 레벨 상승권, 강화 확률 증가 및 강화비(1회) 무료의 혜택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df.nexon.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데일리e스포츠 강성길 기자 gillnim@dailyesprots.com]
SK텔레콤의 넓고 빠른 LTE-A로 즐기는 e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