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토너먼트 던전앤파이터 2014 윈터 개인전 최종진출전
▶조신영 3대2 이제명
1세트 조신영 패-승 이제명
2세트 조신영 승-패 이제명
3세트 조신영 승-패 이제명
4세트 조신영 패-승 이제명
5세트 조신영 승-패 이제명
조신영이 이제명과 세트를 주고 받는 접전 끝에 승리를 거두고 결승에 올랐다.
조신영은 17일 서울시 용산구 아이파크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열린 액션토너먼트 2014 윈터 던전앤파이터 개인전 최종진출전에서 이제명의 매서운 공격에 위기를 겪기도 했지만 마지막 순간 극적인 엑셀 스트라이크 적중에 힘입어 승리했다.
조신영의 출발은 좋지 않았다. 초반부터 콤보를 주고받으며 체력을 40% 가량 남겨놓은 조신영은 허물벗이 이후 위치를 이제명에게 간파당하면서 패했다.
조신영은 2세트 경기 시작부터 허물벗기가 빠졌지만 공격 일변도 전략으로 쉴새없이 상대를 몰아붙여 승리했다. 기세를 탄 조신영은 3세트 초반 가볍게 공격을 주고 받은 뒤 허물벗기 이후 달려드는 이제명을 띄워 체력 상당수를 깎았다. 조신영은 이제명의 콤보 실수를 놓치지 않고 찬스로 이어 승리했다.
하지만 조신영은 이제명의 반격을 허용했다. 이제명의 공세에 구석에 몰려 바베큐, 이동사격, 난사 콤보를 맞은 조신영은 체력이 크게 깎였다. 이후 연속해서 공격 기회를 내준 조신영은 5세트에 승부를 걸 수 밖에 없었다.
조신영은 이제명의 연속 공격에 체력적 열세에 놓였다. 하지만 연달아 공격해 동수를 맞춘 뒤 경기 종료를 얼마 남기지 않고 엑셀 스트라이크 적중에 성공, 그대로 이제명을 공중에서 유린하며 승리를 확정지었다.
[데일리e스포츠 강성길 기자 gillnim@dailyesports.com]
SK텔레콤의 넓고 빠른 LTE-A로 즐기는 e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