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TV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넥슨(대표박지원)이 주최하고 스포TV 게임즈가 주관하는 ‘카트 리그 배틀로얄’이 오는 27일에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카트 리그 배틀로얄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스포TV 게임즈를 통해 생방송되며 이전 시즌 제로 리그 형식과 마찬가지로 실제 프로 레이싱팀이 본선 진출자들과 팀을 꾸려 스피드 팀전과 아이템 팀전을 통해 경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시즌과 카트 리그 배틀로얄의 다른 점은 1주차에서 6주차까지는 KSF 그룹과 슈퍼레이스 그룹으로 나뉘어진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되며 시드머니 개념을 도입하여, 출전팀 전원에게 기본 자금으로 300만 원을 지급하고, 승리팀은 매 경기 마다 상대팀이 보유한 100만원을 빼앗아 오는 방식을 택했다. 이로써 시드 머니를 놓고 치열한 쟁탈전을 펼칠 예정이다.
7주차부터는 4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되며, 1등, 2등, 3등은 시드 머니와 별개로 각각의 상금을 두고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카트 리그 배틀로얄 방송의 묘미는 연예인 드라이버들이 대거 참여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슈퍼모델 이화선, 개그맨 한민관, 배우 이동훈이 각 팀의 감독이 되어 대회에 참여한다. 과연 연예인들의 등장으로 이번 시즌에는 어떤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9월 27일(토) 오후 7시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카트 리그 배틀로얄 본선 개막 중계 현장을 찾아주신 관객들에게는 넥슨 캐시 5,000원, 골드 카트 기어 3개, 프리즘 기어 3개를 증정하며, 그 외의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포TV 게임즈는 IPTV인 KT Olleh TV 채널 283번, SK B TV 채널 262번, LG U+ 채널 109번, 케이블TV인 CJ헬로비전 122번에서 HD로 볼 수 있으며 네이버 스포츠 내 e스포츠 섹션 및 아프리카TV,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시청할 수 있다. 올해 내로 다른 케이블TV, 위성방송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