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에서 제이나는 냉기 마법으로 상대방을 느리게 만들어 전세를 유리하게 이끌고 엄청난 피해를 주는 암살자영웅으로 아군을 보호하면서 상대를 난처한 상황에 빠트리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02년 출시된 워크래프트3에서 처음 등장한 제이나는 2차 대전쟁 당시 얼라이언스의 제독이자 쿨 티라스의 군주인 댈린 프라우드무어의 딸로 태어났다. 제이나는 그롬마쉬 헬스크림이 지옥의 군주 만노로스를 처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고 스랄과 함께 인간과 오크의 마법을 조합하여 그롬의 타락을 정화시키는 과정에 기여하기도 했다.
제이나는 현재 마법사들의 의회인 키린 토를 이끄는 수장이며 한때 대마법사 안토니다스의 수제자였던 제이나는 로데론이 폐허가 된 후 남은 생존자들을 이끌고 칼림도어로 건너가 테라모어를 세웠다. 그녀는 이성적인 목소리로 외교에 힘을 실으며 얼라이언스를 위해 헌신하고 있으며, 이제는 시공의 폭풍에서 마법으로 아군을 보호하고 적군을 공격하며 전장에 나선다.
히어로즈에서 다양한 마법을 선보일 제이나는 대마법사답게 원거리 암살자로 등장한다. 제이나의 기술들은 대상을 빙결시켜 느려지게 하고 추가적인 피해를 받도록 한다.
빙결 효과를 이용해 다가오는 적들의 이동 속도를 느리게 하거나 도망치는 적을 쉽게 처치할 수 있다. 또한 얼음 화살을 통해 적이 저주받은 골짜기 전장의 공물과 같은 정신 집중이 필요한 전장 요소들을 획득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해할 수 있으며 물의 정령을 소환하면 물의 정령의 이동 지점과 대상을 지정하여 효과적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다.
히어로즈 공식 홈페이지에 올려진 '영웅 집중 조명: 제이나' 편에서는 워크래프트 세계관 속 평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온 제이나의 배경 이야기와 소개 영상, 전장에서 유용한 도움말 및 다양한 스킨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놀라운 재능이 담긴 팬 아트도 해당 블로그 포스팅(http://kr.battle.net/heroes/ko/blog/16887806/)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