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PB 챌린지리그'에서 한국대표 선발전의 시드권을 확보한 8개 팀들은 20일 오전 11시부터 포인트 블랭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픈되는 한국대표선발전 참가신청 페이지를 통해 이달 30일까지 참가 의향을 밝히면 된다. 시드권을 포기하는 팀들이 있을 경우, 일반 이용자를 대상으로 8월 31일부터 9월 8일까지 홈페이지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한국대표선발전은 9월 13일에 제페토가 운영하는 홍대 Z:PC e스포츠 전용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우승팀은 PBIC 2015 본선 참가 자격과 함께 상금 100만원과 항공료 및 인도네시아 현지 체류비 일체가 제공되는 혜택을 받게 된다.
제페토는 2011년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포인트 블랭크가 서비스되고 있는 국가에서 매년 PBIC를 개최해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PBIC는 전세계 포인트 블랭크 팬들이 가장 기대하는 글로벌 규모의 e스포츠 대회로 자리 잡았다. PBIC 참가를 위해 매년 약 3만 명(5,500여개 팀) 이상이 지역 예선전에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을 치르며 예선전에서 우승한 각 권역 대표팀은 PBIC 본선 한 자리에 모여 토너먼트 형식으로 레이스를 펼쳐 세계 최강자를 가린다.
이번 PBIC 2015는 오는 10월 10일부터 2일간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며, 총상금도 작년 대비 두 배 늘어난 10만 달러(한화 약 1억2천만 원)이다. 올해에는 한국을 포함하여 인도네시아, 브라질, 중남미, 러시아, 북미, 태국, 터키, 필리핀 등 전세계 10개 권역에서 참가 예정이다.
PBIC 2015 한국대표선발전 참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인트 블랭크 공식 홈페이지 (www.pointblank.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PBIC 2015 본선 대회에 대한 정보는 www.fps-pb.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