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식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8강 A조 승자전
▶MVP 블랙 3대2 스네이크
1세트 MVP 블랙 승 < 저주받은골짜기 > 스네이크
2세트 MVP 블랙 < 하늘사원 > 승 스네이크
3세트 MVP 블랙 승 < 거미여왕의무덤 > 스네이크
4세트 MVP 블랙 < 공포의정원 > 승 스네이크
5세트 MVP 블랙 승 < 용의둥지 > 스네이크
MVP 블랙이 강적 스네이크를 잡고 슈퍼리그 4강에 선착했다.
MVP 블랙은 22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진행된 핫식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8강 A조 승자전에서 스네이크를 상대로 3대2의 신승을 거두며 여덟 팀 중 가장 먼저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스네이크는 캐리건. 카라짐 등 그간 보기 힘들었던 영웅 및 신규 영웅을 선택했지만 승리로 연결 짓지 못했다.
◆MVP 블랙, 이재원의 아눕아락 마비시키며 1세트 선취
스네이크는 최근 상향조정된 해머 상사와 신규 영웅 카라짐을 꺼내들었다. 해머 상사의 포격을 바탕으로 경험치를 빠르게 쌓은 스네이크는 라인전과 교전에서 근소하게 앞서는 모습을 보였다.
스네이크는 8분에 공물을 모두 수집하며 MVP 블랙에 저주를 내렸고, 상단과 중단 요새를 차례로 격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MVP 블랙은 좌측 우두머리를 먼저 가져갔고, 이어 스네이크도 우측 우두머리를 가져갔다. 그 사이 우두머리를 빨리 획득한 MVP 블랙이 스네이크의 하단 1차 요새를 파괴하며 추격을 시작했다.
MVP 블랙은 10분 교전에서 3킬을 올리는 대승을 거두며 경험치를 역전했고, 12분 공물을 두고 벌어진 교전에서도 2킬을 기록하며 1레벨 격차를 벌렸다. 아눕아락을 택한 스네이크의 '오레오맨' 이재원은 최전방에서 MVP 블랙에 집중 마크를 당하며 오래 버티지 못했다.
MVP 블랙은 16분에 '락다운' 진재훈의 티리엘이 스네이크의 자가라와 카라짐을 빠르게 끊어내며 공물과 우두머리를 모두 가져갔고, 그대로 상단을 통해 적진에 진입한 뒤 핵을 강제공격해 승리했다.
◆반격 시작한 스네이크, 1대1 동점 성공
스네이크는 초반부터 MVP 블랙 '교차' 정원호의 발라를 잡아내며 앞서가기 시작했다. 5분 하단 사원 교전에서 스네이크가 3킬 가져가며 큰 이득을 보는 듯했으나 '사케' 이중혁의 해머 상사가 스네이크 'Ttsst' 강운성의 무라딘과 '콩' 손준영의 자가라를 연달아 잡아내며 균형을 맞췄다.
MVP 블랙은 해머 상사를 앞세워 하단에서 강공을 펼치며 1차 요새를 무너뜨렸다.
스네이크는 8분경 벌어진 교전에서 티리엘과 말퓨리온을 잡아내며 경험치 역전에 성공했고, 10분에 상단 사원을 빼앗으며 1레벨 이상 격차를 벌렸다.
레벨 격차를 더욱 벌린 스네이크는 14분 교전에서 압승을 거뒀고, 15분에 상단과 중단 사원을 동시에 가져가며 MVP 블랙의 요새를 파괴했다.
20레벨을 달성한 스네이크는 19분에 적진으로 진격해 발라를 순식간에 잡아내며 교전에서 완승을 거뒀고, 그대로 핵을 무너뜨리며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아즈모단-제라툴 화력 앞세워 승리한 MVP 블랙
스네이크는 캐리건을 플레이한 '오레오맨' 이재원이 무리한 진입을 시도하다 연달아 제압을 당했고, MVP 블랙이 근소하게 앞서나갔다.
MVP 블랙은 8분 만에 1레벨 격차를 벌렸지만 스네이크가 캐리건을 앞세워 하단 교전에서 압도하며 추격에 성공했다.
MVP 블랙은 같은 방법에 두 번 당하지 않았다. 11분경 벌어진 교전에서 캐리건을 효율적으로 견제하며 교전에서 승리했고, 13분 교전에서도 캐리건을 녹이며 중단 1차 요새를 파괴하고 1레벨 이상 격차를 벌렸다.
격차를 유지한 채 레벨을 높인 MVP 블랙은 19분 교전에서 5대0의 완승을 거두고 손 쉽게 핵을 파괴했다.
◆정원의 공포로 밀어붙여 승리 따낸 스네이크
MVP 블랙은 초반부터 화끈한 공격으로 스네이크의 자가라를 잡아내며 기선을 제압했다.
MVP 블랙은 한쪽 라인을 포기한 채 몰려다니며 상단과 중단을 강하게 압박했고, 그 사이 스네이크는 MVP 블랙의 하단 요새를 파괴했다. MVP 블랙은 스네이크 '키누' 김병관의 우서를 잡아내며 상단 요새를 파괴하고 균형을 맞췄다.
두 팀은 7분에 나란히 정원의 공포를 소환해 난전을 벌였지만 킬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그러나 8분경 벌어진 교전에서 스네이크가 압승을 거두며 1레벨 격차를 벌렸다.
스네이크는 10분에 정원의 공포를 앞세워 중단을 강하게 밀어붙였고, MVP 블랙의 아눕아락과 제이나를 연달아 잡아내며 2차 요새까지 파괴하고 2레벨 격차를 벌렸다.
스네이크는 '오레오맨' 이재원이 다시 한 번 정원의 공포로 변신해 상단 2차 요새를 무너뜨렸다.
스네이크는 MVP 블랙에게 교전 기회를 주지 않았고, 20레벨을 먼저 달성한 뒤 네 번째 정원의 공포를 이끌고 MVP 블랙의 핵을 무너뜨렸다.
◆용기사 완벽 장악한 MVP 블랙
MVP 블랙은 하단 신단을 둘러싼 싸움에서 앞서며 3분 만에 10레벨을 먼저 달성했다. MVP 블랙은 6분에 '락다운' 진재훈이 용기사 석상으로 변신해 홀로 상단 요새를 절반 이상 파괴했다.
MVP 블랙은 하단지역을 완벽히 장악했고, 7분에 하단 요새에 다이브를 시도해 해머 상사와 자가라를 잡아내고 레벨 격차를 더욱 벌렸다.
MVP 블랙은 나지보의 궁극기 굶주린 혼령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며 교전에서 압승을 거뒀고, 10분 만에 3레벨 격차를 벌렸다.
MVP 블랙은 13분 교전에서 레가르를 순식간에 녹이며 우위를 점했고, 용기사 석상을 다시 한 번 가져가며 중단을 강하게 밀어붙였다.
19분경 MVP 블랙 우서가 아서스에 무적을 걸어주며 다시 한 번 용기사 석상을 가져갔다. 스네이크는 위기를 맞았지만 레벨 추격에 성공해 더 이상 쉽게 밀리지 않았다. 스네이크는 오히려 22분 교전에서 상대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스네이크와 MVP 블랙은 서로 용기사를 내주지 않기 위해 상단과 하단 신단 점령 싸움을 이어갔고, 26분 교전에서 3킬을 올린 MVP 블랙이 어렵게 용기사를 가져가며 그대로 밀어붙여 핵을 무너뜨렸다.
용산=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