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인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와 다음TV팟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하스스톤 BJ와 PD들이 대거 트위치로 이적을 발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금까지 한국 BJ 영입에 소극적이었던 트위치는 하스스톤 유명 BJ 영입에 발 빠른 행보를 보이며 하스스톤 방송을 독점하려는 의지를 드러냈다.
현재 트위치로 이적을 결정한 유명 BJ는 아프리카 하스스톤 방송 1위 BJ 쥬팬더를 비롯해 마스카, 타요 그리고 다음팟 인기 PD 공혁준, 갓보기 등이다. 이외에도 유명 만화가 이말년도 트위치에서 하스스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OGN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마스터즈 우승자 출신인 슬시호, 서렌더를 비롯해 실력자들까지 대거 영입, 팬들뿐만 아니라 하스스톤 선수들이 반길만한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하고 있는 중이다.
그동안 트위치는 한국서버를 새롭게 개설하는 등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위해 천천히 움직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이번 하스스톤 BJ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하스스톤에 있어서는 중심에 서겠다는 메시지를 분명히 전했다.
하스스톤 BJ나 선수들은 대회도 많지 않고 상금도 다른 게임 대회들에 비해 적어 수입이 좋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 트위치 이적을 통해 안성적인 수입이 보장되면서 팬들도 환영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트위치가 하스스톤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는 이유는 마스터즈 시즌3 결승이 해운대에서 치러지면서 집객과 이슈몰이에 모두 성공했기 때문. 트위치는 하스스톤의 인기가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