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식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결승
▶MVP 블랙 0-1 DK
1세트 MVP 블랙 < 저주받은골짜기 > 승 DK
DK가 '저주받은골짜기'에서 승리하며 MVP 블랙의 연승 행진을 막았다.
DK는 3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10B홀에서 진행된 핫식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결승전 1세트에서 MVP 블랙에 승리하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시작은 DK가 좋았다. 3분경 첫 번째 공물을 두고 대치하는 과정에서 MVP 블랙은 제이나와 스랄이 잡히며 힘이 빠졌고, 이어 요한나까지 잡히며 순식간에 3킬을 허용했다. 반면 DK는 티리엘만 제압을 당했고, 공물을 가져가며 1레벨 격차까지 벌렸다.
DK는 5분에 MVP 블랙의 제이나를 다시 한 번 잡아내며 격차를 유지했다. DK는 상대 진영의 우두머리까지 장악하며 하단 요새를 파괴했고, 공물을 모두 수집한 뒤 저주를 내리며 중단을 강하게 압박했다.
8분 만에 두 팀의 격차는 2레벨로 벌어졌고, MVP 블랙은 수비 외에 할 수 있는 것이 없었다. MVP 블랙은 9분경 분위기 반전을 위한 진출을 시도했지만 지속된 힘싸움에서 완패하며 DK에 승기를 내줬다.
MVP 블랙은 11분 교전에서 DK의 일리단을 빠르게 잡아낸 뒤 추격을 시작, 우측 상단의 우두머리를 가져가려했다. 그러나 전열을 가다듬은 DK가 난전을 통해 우두머리를 빼앗았고, 그대로 상단을 통해 적진으로 진격했다.
여유롭게 다른 오브젝트들을 챙긴 DK는 계속해서 MVP 블랙을 압박했고, 15분에 핵을 제외한 모든 기지를 파괴했다.
DK는 티리엘의 단단함을 앞세워 16분에 21레벨을 먼저 달성했고, 다시 한 번 우두머리와 함께 적진으로 진입, 강제로 핵을 공격하며 1세트를 승리했다.
일산 킨텍스=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