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스톰X 2대0 루팅
1세트 제닉스스톰X 승-패 루팅
2세트 제닉스스톰X 승-패 루팅
강력한 우승후보 제닉스스톰X가 신예 루팅의 거센 추격을 뿌리치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제닉스스톰X는 4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액션토너먼트 사이퍼즈 2015 시즌2 개막전인 루팅과의 8강전에서 2대0 승리를 거두고 준결승에 선착했다.
제닉스스톰X는 루팅과의 1세트 경기서 장기전 끝에 승리를 따내고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제닉스스톰X는 초반 대치전에서 장거리 포격으로 선취점을 올린 뒤 대규모 중앙 교전에서 압승을 거두고 낙승을 거두는 듯했으나 상대 매서운 반격에 킬 스코어와 코인 획득량에서 대등한 상황을 맞은 채 후반을 맞이했다.
제닉스스톰X는 상대 진영 부근에 소환된 트루퍼를 두고 신경전을 벌이다 고립된 상대를 먼저 끊어낸 뒤 도주하는 적을 추격해 각개격파하고 전멸시켰다. 제닉스스톰X는 5명의 선수가 모두 생존해 상대 선수가 부활하기 전에 루팅의 주요 건물을 모두 파괴하고 1세트 승리를 확정했다.
제닉스스톰X는 2세트서 상대가 하랑을 금지하자 스텔라를 선픽으로 가져간 뒤 스텔라 밀어주기 전략으로 초반을 주도했으나 중반 교전에서 상대 반격에 당해 대등한 상황에서 후반을 맞았다.
제닉스스톰X는 중앙 대규모 교전에서 광역 스킬 연계로 3킬을 올린 뒤 상대 주요 건물을 철거해 코인 획득량 격차를 1만 가량 벌리며 유리한 상황을 만들었고, 스텔라의 성장세를 앞세워 경기를 풀어갔다.
제닉스스톰X는 한 차례 교전에서 불리한 싸움을 벌여 상대 추격을 허용했으나 대치 상황에서 장벽을 활용해 상대 선수 한 명을 끊어내고 타워를 빠르게 철거했다.
경기 종료 15분을 남긴 후반 제닉스스톰X이 고립된 상대 두 명을 끊어내고 완벽한 승기를 잡았다. 제닉스스톰X는 상대 선수가 부활하기 전에 경기를 끝내고 2대0 승리를 확정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