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한국 대표는 지난 3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핫식스 히어로즈 슈퍼리그 결승전에서 MVP 블랙을 4대2로 누르고 우승을 차지한 DK가 차지했다. 멤버 대부분이 스타크래프트2 프로 출신인 DK는 스타2에서 이루지 못했던 블리즈컨 출전의 꿈을 히어로즈에서 이루게 됐다.
4일에는 유럽의 두 팀과 대만의 한 팀이 출전을 확정지었다. 유럽 챔피언십에서는 나투스 빈체레가 게이머즈투, 디그니타스를 따돌리고 우승을 차지, 4만 달러의 우승 상금과 함께 블리즈컨 진출자격을 얻었다. 디그니타스는 준우승에 머물렀지만 유럽에 주어진 두 장의 티켓 덕분에 블리즈컨에 출전할 수 있게 됐다.
대만 챔피언십에서는 G.I.A가 우승을 차지했다. 네 번의 풀리그 라운드를 통해 참가한 네 팀중 3위를 차지한 G.I.A는 포스트시즌에서 쉐도우 치타, ahq e스포츠 클럽, 레볼루션을 연달아 격파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G.I.A 역시 약 3만 2천 달러의 우승 상금과 함께 블리즈컨 티켓을 손에 넣었다.
앞서 지난 8월 진행된 중국 챔피언십에서는 e스타 게이밍과 YL이 블리즈컨 출전 자격을 얻었고, 9월 열린 북미 챔피언십에서는 클라우드 나인과 템포 스톰이 나란히 우승, 준우승을 차지하며 블리즈컨에 출전하게 됐다.
2015 블리즈컨은 오는 11월 6일과 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 위치한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치러진다.
◆2015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챔피언십 참가팀 목록(확정 순)
e스타 게이밍(중국)
YL(중국)
클라우드 나인(미국)
템포 스톰(미국)
DK(한국)
나투스 빈체레(유럽)
디그니타스(유럽)
G.I.A(대만)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