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C] 디그니타스, YL에 역전승 거두며 승자전 진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5102909413916596_20151029094303dgame_1.jpg&nmt=27)
![[HWC] 디그니타스, YL에 역전승 거두며 승자전 진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5102909413916596_20151029094304dgame_2.jpg&nmt=27)
◆2015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챔피언십 8강 A조 2경기
▶디그니타스 2대1 YL
1세트 디그니타스 < 거미여왕의무덤 > 승 YL
2세트 디그니타스 승 < 불지옥신단 > YL
3세트 디그니타스 승 < 죽음의광산 > YL
유럽의 디그니타스가 중국의 YL을 뛰어넘었다.
디그니타스는 2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ESL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15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챔피언십 8강 A조 2경기에서 YL에 세트스코어 2대1 승리를 거두고 승자전에 진출, 1경기 승자인 클라우드 나인과 대결하게 됐다.
디그니타스는 1세트 '거미여왕의무덤'에서 패배했지만 2세트 '불지옥신단'에서 불리했던 경기를 막판 교전 한방으로 뒤집으며 기사회생했다. 분위기를 반전시킨 디그니타스는 3세트 '죽음의광산'에서 한발 앞선 운영능력으로 완승을 거두며 승자전 진출에 성공했다.
◆노련한 판단력으로 승리 이끈 YL
▶디그니타스 선택: 우서-캘타스-레오릭-요한나-아즈모단 ▷금지: 누더기-무라딘
▶YL 선택: 제이나-캐리건-티란데-정예 타우렌 족장-자가라 ▷금지: 태사다르-실바나스
YL은 3분 만에 디그니타스의 요한나를 잡아내며 첫 킬에 성공했다. 1분 뒤 중단 교전에서 레오릭을 잡아낸 YL은 곧바로 거미시종을 소환했고, 상단 요새를 압박하는 과정에서 요한나를 제압하며 1레벨 이상 격차를 벌렸다.
YL은 7분경 중단 요새를 공략하며 우서를 사냥했고, 디그니타스는 수비과정에서 캐리건과 티란데를 잡아내며 손해를 만회했다.
디그니타스와 YL은 10분 교전에서 2킬씩 주고받았고, YL은 여전히 레벨에서 앞서나갔다.
디그니타스는 13분에 거미시종을 소환했지만 큰 효과는 보지 못했다.
YL은 14분에 우두머리를 공략하려 했지만 아즈모단의 견제로 인해 실패했다. 그러나 곧바로 이어진 교전에서 5킬을 추가하는 대승을 거뒀고, 거미시종과 함께 상단 성채를 순식간에 무너뜨렸다.
YL은 내친김에 핵까지 공격했지만 디그니타스는 핵 체력 23%를 남기고 겨우 수비에 성공했다. 가까스로 위기를 넘긴 디그니타스는 곧바로 우두머리를 점령해 상단을 압박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 사이 YL의 타우렌, 제이나, 캐리건이 빠르게 적진으로 달려 백도어를 시도, 17분 만에 승리를 거뒀다.
◆2세트 교전 한 방으로 역전한 디그니타스
▶YL 선택: 우서-발라-요한나-정예 타우렌 족장-티란데 ▷금지: 아바투르-길 잃은 바이킹
2세트 출발을 디그니타스가 좋았다. 2분에 발라를 잡아내며 첫 킬을 올리더니 3분 교전에서 타우렌과 우서, 발라, 요한나를 순서대로 잡아내며 순식간에 1레벨 이상 격차를 벌렸다.
YL은 4분에 첫 응징자를 가져가며 경험치 추격을 시작했고, 디그니타스는 다시 한 번 타우렌을 잡아내며 격차를 유지했다.
7분에 응징자를 소환한 디그니타스는 하단 요새를 압박했고, 수비자세를 취하던 요한나를 잡아내며 손쉽게 요새를 파괴했다.
13레벨을 먼저 달성한 디그니타스는 9분에 YL의 중단 요새를 노렸다. 하지만 무리한 진입으로 인해 YL에 역습을 허용했고, YL은 3킬을 추가하며 벌어졌던 경험치 격차를 모두 따라잡았다.
YL은 11분 상단 교전에서 무라딘을 끊어내며 응징자를 소환하는데 성공, 경험치를 역전시키며 디그니타스를 압박했다. 13분에는 홀로 다니던 티리엘을 제압하며 경기를 주도해나가기 시작했다.
YL은 15분경 신단 근처에서 기습공격으로 무라딘을 제압, 다시 한 번 응징자를 쉽게 소환했고, 캐리건마저 잡아내며 중단 요새와 성채를 연달아 무너뜨렸다.
수비과정에서 요한나와 타우렌을 잡아낸 디그니타스는 곧바로 역공을 시도, 상대의 중단과 상단 요새를 연달아 파괴하며 반격했다.
승부는 19분 상단 교전에서 갈렸다. YL은 타우렌이 궁극기로 디그니타스 영웅들의 발을 묶었지만 타우렌을 비롯 발라와 티란데가 잡히며 위기를 맞았다. 디그니타스는 그대로 적진으로 달려 핵을 무너뜨리며 세트스코어 1대1 동점에 성공했다.
◆지하 교전에서 압도한 디그니타스 완승
▶디그니타스 선택: 우서-소냐-정예 타우렌 족장-캘타스-발라 ▷금지: 티란데-태사다르
▶YL 선택: 제이나-캐리건-아서스-실바나스-말퓨리온 ▷금지: 무라딘-티리엘
디그니타스는 2분경 광산입구에서 벌어진 교전에서 아서스를 잡아내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1분 뒤 지하에서 제이나를 잡아낸 디그니타스는 4분 교전에서 또 다시 2킬을 추가하며 앞서나갔다.
디그니타스는 골렘을 앞세워 상단 요새를 파괴한 뒤 곧바로 중단까지 노렸다. 그러나 오히려 YL이 반격하며 3킬을 올리고 경험치를 역전시켰다.
9분에 캐리건을 끊어낸 디그니타스는 지하에서 골렘을 처치하며 경험치를 쌓았다. 골렘과 함께 상단 성채를 공략했지만 YL의 거센 저항에 부딪혀 파괴에 실패했다.
12분에 다시 공격을 시도한 디그니타스는 상단과 중단 성채를 연달아 파괴했고, 하단 요새까지 파괴하며 1레벨 이상 격차를 만들어냈다. 지하에서는 실바나스-캐리건-아서스를 순식간에 녹이며 승기를 잡았다.
다시 한 번 골렘을 소환한 디그니타스는 무방비 상태의 핵으로 진격해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