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C] 저력의 나투스 빈체레, DK마저 꺾고 4강행](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5102916573772757_20151029165809dgame_1.jpg&nmt=27)
![[HWC] 저력의 나투스 빈체레, DK마저 꺾고 4강행](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5102916573772757_20151029165809dgame_2.jpg&nmt=27)
◆2015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챔피언십 8강 B조 승자전
▶나투스 빈체레 2대1 DK
1세트 나투스 빈체레 승< 용의둥지 > DK
2세트 나투스 빈체레 < 공포의정원 > 승 DK
3세트 나투스 빈체레 승< 죽음의광산 > DK
나투스 빈체레가 DK를 꺾었다. 나투스 빈체레는 DK가 무패행진을 달리던 맵 '용의둥지'에서 DK를 압도하며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다.
유럽 연합팀 나투스 빈체레는 2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ESL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15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챔피언십 8강 B조 승자전에서 한국대표 DK를 2대1로 꺾고 4강에 진출했다.
4강 직행에 실패한 DK는 최종전으로 가게 됐으며, 최종전에서는 패자전 승자와 대결해 4강 진출 여부를 가린다.
◆용의 둥지에서 무너진 DK
▶DK 선택: 제이나-무라딘-실바나스-아서스-말퓨리온 ▷금지: 티란데-캐리건
▶나투스 빈체레 선택: 우서-캘타스-요한나-레오릭-티리엘 ▷금지: 소냐-태사다르
DK는 시작과 동시에 무라딘이 제압을 당하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다. 나투스 빈체레는 교전에서 계속 이득을 보며 경기를 리드했고, 5분에 첫 용기사를 가져가며 1레벨 이상 격차를 벌렸다.
나투스 빈체레는 8분에도 2킬을 추가하며 용기사를 획득했고, 하단 요새를 파괴하며 2레벨 격차를 벌렸다.
DK는 유리한 위치에서 교전을 벌이고도 레벨이 부족해 킬을 올리지 못했다.
나투스 빈체레는 계속해서 용기사를 가져갔고, DK는 역전을 노릴만한 기회조차 잡지 못했다.
나투스 빈체레는 15분에 무라딘을 끊은 뒤 또 다시 용기사를 획득했고, 그대로 핵으로 돌진해 순식간에 핵을 파괴하며 승리했다. '용의둥지'에서 당한 DK의 첫 패배였다.
◆쉴 틈 주지 않는 DK의 공세
▶DK 선택: 제이나-무라딘-티리엘-실바나스-말퓨리온 ▷금지: 티란데-소냐
▶나투스 빈체레 선택: 우서-캘타스-요한나-디아블로-폴스타트 ▷금지: 긿 잃은 바이킹-일리단
DK는 시작과 동시에 캘타스, 디아블로, 우서, 요한나를 연달아 잡아내며 확실한 우위를 점한 채 경기를 시작했다. 나투스 빈체레는 2킬을 따라잡으며 조금이나마 손해를 만회하는 모습. 그러나 DK가 디아블로와 캘타스를 또 다시 잡아내며 격차를 벌렸다.
5분 만에 1레벨 격차를 벌린 DK는 하단 요새를 공략했고, 나투스 빈체레는 수비대신 상단 요새를 공략하며 맞섰다.
DK는 10분경 벌어진 교전에서 일방적으로 3킬을 가져가며 쉽게 중단 요새를 무너뜨렸다.
DK는 쉴 틈 없이 나투스 빈체레의 이곳저곳을 공략하며 경기를 주도했다.
14분에 정원공포를 이끌고 적진으로 향한 DK는 성채를 무너뜨린 뒤 그대로 핵까지 파괴하며 경기를 끝냈다.
◆무서운 뒷심 발휘한 나투스 빈체레의 대역전승
▶DK 선택: 무라딘-제이나-실바나스-카라짐-요한나 ▷금지: 티란데-태사다르
▶나투스 빈체레 선택: 아서스-소냐-캐리건-티리엘-빛나래 ▷금지: 우서-정예 타우렌 족장
DK는 먼저 지하 광산으로 들어갔지만 뒤늦게 들어온 나투스 빈체레에 수적으로 열세에 몰려 제이나를 내주고 말았다. 그러나 해골을 먼저 챙겼고, 라인관리를 통해 경험치는 앞서고 있어 큰 타격이 되지 않았다.
3분에 티리엘 잡아낸 DK는 1분 뒤 해방된 골렘과 함께 상단으로 돌격, 2킬을 추가하며 1레벨 이상 격차를 벌렸다. 이후 DK는 곧바로 공성 용병을 이끌고 하단 요새를 파괴하며 속도전을 이어갔다.
10레벨을 먼저 달성한 DK는 7분 교전에서 3킬을 더하며 2레벨 이상 격차를 벌렸다.
뒤늦게 10레벨을 달성한 나투스 빈체레는 경기를 뒤집어보기 위해 9분에 교전을 벌였지만 오히려 4킬이나 내주고 말았다. DK는 골렘과 함께 적진을 휘저으며 상단 성채를 파괴했다.
나투스 빈체레는 11분경 하단을 압박하던 DK를 급습해 4킬을 올리고 그대로 역공을 펼쳐 DK의 하단 요새를 파괴했다. 큰 손해를 봤음에도 불구하고 DK는 여전히 유리했고 1레벨 이상 격차를 유지했다.
DK는 지하에서 또 다시 2킬을 헌납했고, 기지 방어에 성공한 나투스 빈체레는 교전에서 연달아 이득을 보며 16분에 레벨 역전에 성공했다.
DK의 상황은 갈수록 나빠졌다. 나투스 빈체레가 20레벨을 먼저 달성했고, 중요한 순간 제이나를 내주며 수적 열세에 몰렸다.
나투스 빈체레는 골렘과 함께 핵을 공격하기 시작했고, DK도 빈집으로 향해 핵을 공격했다. 하지만 영웅 수가 많았던 나투스 빈체레가 더욱 빨리 핵을 파괴하며 DK에 패배를 선사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