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챔피언십 8강 A조 최종전
▶디그니타스 2대0 YL
1세트 디그니타스 승 < 거미여왕의무덤 > YL
2세트 디그니타스 승 < 영원의전쟁터 > YL
디그니타스가 히어로즈 월드 챔피언십 4강에 합류한 세 번째 팀이 됐다.
디그니타스는 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2015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챔피언십 8강 A조 최종전에서 YL과 치열한 접전을 펼친 끝에 2대0 승리를 거두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역전에 재역전, 접전 끝에 승리 거둔 디그니타스
▶YL 선택: 우서-정예 타우렌 족장-무라딘-발라-실바나스 ▷금지: 캘타스-소냐
▶디그니타스 선택: 제이나-티리엘-카라짐-자가라-요한나 ▷금지: 티란데-캐리건
디그니타스는 3분대에 벌어진 치열한 교전을 통해 첫 킬을 가져갔다. 디그니타스는 5분에 거미시종을 불러내며 모든 라인을 강하게 밀어붙였다.
YL은 8분에 거미시종을 소환하며 벌어졌던 격차를 따라잡는데 성공했고, 1분 뒤 교전에서 일방적인 3킬을 기록하며 또 다시 거미시종을 불러들였다.
12분경 티리엘을 앞세워 3킬을 기록한 디그니타스는 뒤집어졌던 경험치를 다시 역전하는데 성공했고, 거미시종까지 소환하며 상단과 중단 요새를 무너뜨리고 1레벨 이상 격차를 벌렸다.
디그니타스는 15분 교전에서도 2킬을 기록해 주도권을 잡았고, YL의 성채 2개를 파괴하는 성과를 거뒀다.
디그니타스는 17분 교전에서도 자가라의 게걸아귀를 상대에 완벽히 적중시키며 교전에서 압승을 거뒀고, 그대로 진격해 핵을 파괴했다.
◆마지막 불멸자 교전으로 갈린 승패
▶YL 선택: 제이나-소냐-무라딘-자가라-말퓨리온 ▷금지: 아바투르-캐리건
▶디그니타스 선택: 우서-티리엘-캘타스-정예 타우렌 족장-발라 ▷금지: 티란데-태사다르
2세트에선 4분이 지날 때까지 킬이 발생하지 않았다. 하지만 YL이 첫 불멸자를 가져가며 근소하게 경험치를 앞서나갔다.
7분경 두 번째 불멸자 싸움에서 YL이 타우렌을 잡아내며 10레벨을 먼저 달성했고, 무난하게 불멸자를 가져가며 레벨 격차를 벌렸다.
1차 요새를 모두 무너뜨린 YL은 12분에 또 다시 불멸자를 가져가며 디그니타스를 압박했다. 디그니타스는 힘겨운 수비과정에서 YL을 상대로 4킬을 기록하며 경험치를 따라잡는데 성공했다.
YL은 19분에 또 다시 불멸자를 차지했지만 체력이 부족해 별다른 효과를 거두진 못했다.
22분 불멸자 전투에서 디그니타스가 무라딘을 제거하며 수적 우위를 점했고, 이를 바탕으로 디그니타스가 불멸자를 차지했다. 디그니타스는 그대로 하단을 통해 적진으로 진격해 성채를 무너뜨리고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긴 싸움의 끝은 28분에 결판이 났다. 불멸자 전투에서 디그니타스가 다시 한 번 승리를 거뒀고, 그대로 진격해 핵을 파괴하며 4강행 티켓을 따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