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커뮤니티 오픈 토너먼트 시즌2 4강 1경기
▶다나와 조커 4대1 마이티
1세트 다나와 조커 승 < 용의둥지 > 마이티
2세트 다나와 조커 승 < 파멸의탑 > 마이티
3세트 다나와 조커 < 블랙하트항만 > 승 마이티
4세트 다나와 조커 승 < 거미여왕의무덤 > 마이티
5세트 다나와 조커 승 < 저주받은골짜기 > 마이티
다나와 조커가 치열한 접전 끝에 마이티를 격파했다.
다나와 조커는 10일 서울 강남구 선릉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15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커뮤니티 오픈 토너먼트(HCOT) 시즌2 4강 1경기에서 마이티를 세트스코어 4대1로 제압하고 승자 결승에 올랐다.
다나와 조커와 마이티는 시종일관 물고 물리는 알 수 없는 경기를 펼쳤고, 집중력이 좀 더 높았던 다나와 조커가 미소를 지었다. 하지만 '다르비슈' 민성민이 계속해서 무리한 플레이를 펼쳐 팀을 위기로 몰아넣는 아쉬움을 보였다.
◆1세트: 다나와 조커, 빈집 공격 한 방으로 역전승
▶다나와 조커 선택: 캘타스-소냐-레이너-레오릭-말퓨리온 ▷금지: 티란데-제이나
▶마이티 선택: 요한나-자가라-티리엘-카라짐-폴스타트 ▷금지: 우서-무라딘
마이티는 시작과 동시에 벌어진 중앙 교전에서 레오릭을 사냥하며 기분 좋을 출발을 보였다.
다나와 조커는 1분 40초 만에 기습적으로 용기사를 가져가며 경험치를 근소하게 앞서나갔다. 마이티는 폴스타트가 빠르게 상단으로 합류해 캘타스를 사냥하며 다시 킬을 추가했다.
두 팀은 5분경 다시 팀 교전을 벌였고, 레이너를 먼저 잡아낸 마이티가 3킬 2데스의 다소 유리한 교환에 성공했다.
7분경 다나와 조커가 용기사 획득을 노리자 마이티가 이를 덮치며 2킬을 추가했고, 경험치를 역전시킴과 동시에 용기사까지 빼앗았다.
마이티는 9분 교전에서 자가라의 게걸아귀를 이용해 일방적인 3킬을 올리며 1레벨 격차를 벌렸다.
마이티가 주도하던 경기는 14분부터 상황이 급박하게 변화했다. 마이티가 단체로 상단을 통해 공격을 들어가자 다나와 조커는 하단을 통해 빈집 공격을 시도했다. 그러나 두 팀 모두 귀환하지 않았고, 경기는 순식간에 엘리전 양상으로 돌입했다.
결국 다나와 조커가 핵을 먼저 무너뜨렸고, 6%의 핵 체력을 남긴 채 패한 마이티 선수들은 망연자실한 표정을 지었다.
◆2세트: 레이너 화력으로 신승 거둔 다나와 조커
▶마이티 선택: 캘타스-자가라-요한나-말퓨리온-스랄 ▷금지: 티란데-무라딘
▶다나와 조커 선택: 소냐-레이너-티리엘-카라짐-제이나 ▷금지: 우서-정예 타우렌 족장
다나와 조커는 경기가 시작된 지 채 1분도 안돼 홀로 정찰을 시도하던 마이티의 스랄을 잡아내며 첫 킬을 가져갔다. 마이티는 2분경 하단에서 무리한 플레이를 펼치던 소냐를 묶고 순식간에 킬을 올렸고, 백업을 온 카라짐까지 녹이며 킬을 추가했다.
팽팽판 신경전이 이어지던 중 다나와 조커는 6분에 소냐가 또 다시 실책성 플레이를 펼쳐 제압을 당해 공백이 생겼다. 그러나 이어진 교전에서 레이너와 카라짐의 화력을 앞세운 다나와 조커가 3킬을 성공시키며 역전에 성공했다.
8분 교전에서 다시 한 번 3킬 압승을 거둔 다나와 조커는 하단 요새를 무너뜨리며 2레벨 격차를 만들었다. 다나와 조커는 이후 교전에서 연달아 승리를 거뒀고, 마이티는 더 이상 역전 기회를 넘보지 못했다.
제단까지 장악한 다나와 조커는 포격으로 상대 핵 체력을 절반 가까이 깍았고, 마이티는 비어있는 하단 요새를 공략하며 경험치를 쌓았다.
다나와 조커는 13분 교전에서 또 다시 압승을 거뒀고, 하단 요새를 다시 한 번 파괴하며 승기를 잡았다. 그러나 마이티의 반격이 시작됐고, 15분 교전에서 마이티가 승리하며 경험치를 모두 따라잡는데 성공했다.
추격을 허용한 다나와 조커는 19분에 마이티가 수비 자세를 취하는 동안 오브젝트 획득에 집중하며 라인을 밀었다.
21분 하단 교전에서 위기의 순간을 넘긴 다나와 조커는 1분 뒤 제단을 두고 벌어진 교전에서 레이너의 화력을 앞세워 완승을 거뒀고, 포격으로 핵을 무너뜨리며 승리했다.
◆3세트: 어이없는 플레이로 다 이긴 경기 내준 다나와 조커
▶마이티 선택: 캘타스-자가라-무라딘-레가르-스랄 ▷금지: 티란데-소냐
▶다나와 조커 선택: 제이나-요한나-일리단-태사다르-빛나래 ▷금지: 우서-카라짐
다나와 조커는 초반 교전에서 일리단을 내주며 시작했지만 4분에 첫 포격을 가져가며 근소하게 앞서갔다. 다나와 조커는 포격이 끝나자마자 상단 우두머리를 기습적으로 공략해 마이티의 빈틈을 노렸다.
우두머리로 상단 요새를 공략한 다나와 조커는 그 사이 자유롭게 금화를 수집하며 두 번째 포격을 가하고 1레벨 이상 격차를 벌렸다.
다나와 조커는 8분 교전에서 일리단이 낮은 체력에도 불구하고 무리한 진입을 시도해 제압을 당했고, 20개가 넘는 금화를 마이티에 헌납하고 말았다.
다나와 조커는 10분에 마이티가 금화를 입금하도록 자리를 비웠고, 그 사이 다시 한 번 우두머리를 사냥했다.
하지만 다나와 조커는 소극적인 플레이를 펼쳤고, 그 사이 마이티는 경험치를 따라잡았다. 16분경 다시 한 번 우두머리를 노리던 다나와 조커는 팀원들 사이의 합이 맞지 않은 듯 도중에 사냥을 포기했고, 금화도 입금하지 못했다.
결국 교전에서 3킬을 내줬고, 마이티는 금화 입금도 포기한 채 그대로 상대 진영으로 달려 핵을 무너뜨리고 승리했다.
◆4세트: 초반부터 앞서나간 다나와 조커의 완승
▶다나와 조커 선택: 캘타스-자가라-무라딘-카라짐-정예 타우렌 족장 ▷금지: 티란데-레이너
▶마이티 선택: 우서-요한나-제이나-폴스타트-캐리건 ▷금지: 소냐-티리엘
팽팽하던 두 팀 사이의 균형은 6분에 무너졌다. 다나와 조커가 교전에서 2킬을 가져가며 경험치를 앞섰고, 거미시종까지 소환하며 마이티의 중단과 하단 요새를 연달아 무너뜨렸다.
다나와 조커는 8분 교전에서도 캐리건을 잡아내며 우위를 점했고, 또 다시 보석을 입금해 거미시종을 불러들였다.
다나와 조커는 10분 만에 3개의 요새를 모두 무너뜨리며 2레벨 이상 격차를 벌렸다.
11분경 공성 용병들과 함께 중단으로 파고든 다나와 조커는 성채를 파괴하며 레벨 격차를 3으로 벌렸다.
또 다시 거미시종을 소환한 다나와 조커는 하단 성채까지 무너뜨린 뒤 무리하지 않고 상단 성채까지 제거했다.
마이티의 반격에 잠시 주춤했던 다나와 조커는 17분에 후퇴하던 마이티 영웅들을 모두 제압하고 손쉽게 핵을 파괴했다.
◆5세트: 마지막 우두머리 교전에서 패하며 경기까지 내준 마이티
▶마이티 선택: 캘타스-무라딘-자가라-말퓨리온-렉사르 ▷금지: 우서-티리엘
▶다나와 조커 선택: 소냐-레이너-카라짐-요한나-제이나 ▷금지: 티란데-스랄
마이티와 다나와 조커는 4분 교전에서 1킬을 나란히 나눠가졌다. 그러나 라인전에서 앞선 마이티가 경험치를 리드해나갔다.
6분 만에 경험치를 따라잡은 다나와 조커는 먼저 교전을 벌였지만 마이티 자가라의 게걸아귀에 발이 묶이며 오히려 4킬을 내주고 말았다.
1레벨 이상 격차를 벌린 마이티는 10분에 중단 요새를 압박하는 과정에서 2킬을 가져간 뒤 그대로 우두머리를 가져갔다. 다나와 조커가 상단을 밀고 들어오는 우두머리를 막는 사이 마이티는 두 번째 우두머리를 쉽게 가져가 하단을 압박했다.
마이티는 요한나와 레이너를 잡아낸 뒤 성채를 무너뜨렸고, 2레벨 격차를 만들었다.
밀리던 모습만 보이던 다나와 조커는 게릴라식 접근을 통해 연달아 킬을 따내고 경험치를 좁혀나갔다. 17분에는 우두머리를 이용해 상단 요새를 압박했다.
18분 교전과 동시에 마이티와 같은 20레벨을 달성한 다나와 조커는 교전에서 더 이상 일방적으로 밀리지 않았고, 핵을 공격하던 우두머리까지 막아냈다.
다나와 조커는 22분 투사를 두고 벌어진 싸움에서 또 다시 소냐가 무리한 플레이를 펼치다 잡혔고, 수적 우위에 선 마이티는 곧바로 우두머리로 향했다.
4대5로 불리한 상황에서 다나와 조커는 어쩔 수 없이 교전을 벌였고, 완승을 거둔 뒤 그대로 우두머리와 함께 핵으로 진격해 승리를 따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