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 블랙 3대1 영 보스
1세트 MVP 블랙 < 저주받은골짜기 > 승 영 보스
2세트 MVP 블랙 승 < 거미여왕의무덤 > 영 보스
3세트 MVP 블랙 승 < 불지옥신단 > 영 보스
4세트 MVP 블랙 승 < 영원의전쟁터 > 영 보스
MVP 블랙이 우승후보다운 경기력으로 영 보스를 제압했다.
MVP 블랙은 26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2016 시즌1 8강 B조 1경기에서 영 보스에게 세트스코어 3대1 승리를 거뒀다.
영 보스는 첫 세트 '저주받은골짜기'에서 MVP 블랙이 첫 선을 보인 그레이메인을 무력화시키며 승리하는 이변을 연출했다. 일격을 당한 MVP 블랙은 '분노메타'를 선보이며 나머지 세트를 내리 따내 3대1 역전승을 거뒀다.
◆저돌적인 영 보스, 난타전 끝에 승리
▶MVP 블랙 선택: 무라딘-제이나-스랄-빛나래-그레이메인 ▷금지: 자가라-폴스타트
▶영 보스 선택: 캘타스-디아블로-우서-실바나스-도살자 ▷금지: 티란데-아바투르
MVP 블랙과 영 보스는 초반부터 하단 공물을 쟁취하기 위해 치열한 접전을 이어가며 연달아 주고받았다. 첫 공물은 MVP 블랙이 가져갔지만 경험치는 크게 차이나지 않는 상황.
영 보스는 저돌적인 자세로 MVP 블랙의 하단 요새로 뛰어들었고, 교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요새까지 파괴했다.
두 팀은 10분에 나란히 우두머리를 획득했고, MVP 블랙은 하단을, 영 보스는 상단 라인을 강하게 밀어붙였다.
11분경 MVP 블랙의 상단 요새에서 교전이 발생했고, 영 보스가 빛나래와 제이나를 연달아 끊어내며 성채를 무너뜨리는 성과를 거뒀다. 레벨 격차는 1이상 벌어진 상태.
MVP 블랙은 불리한 상황에서 맞이한 14분 교전에서 그레이메인의 단단함과 빛나래의 화력 지원에 힘입어 근소하게 앞서는 모습을 보였다. 여전히 1레벨이 뒤처진 상태지만 MVP 블랙이 역전 가능성을 본 전투였다.
MVP 블랙은 16분에 공물과 상단 우두머리를 모두 가져가며 경험치 격차를 좁혔다. 영 보스는 곧바로 MVP 블랙의 뒤를 추격해 제이나와 스랄을 녹였고, 그대로 적진까지 파고들어 핵을 강제 공격하며 승리를 따냈다.
◆분노의 반격 시작한 MVP 블랙 '퍼펙트 게임'
▶MVP 블랙 선택: 캘타스-우서-소냐-정예 타우렌 족장-태사다르 ▷금지: 자가라-레이너
▶영 보스 선택: 디아블로-무라딘-발라-말퓨리온-실바나스 ▷금지: 티란데-요한나
MVP 블랙은 초반 중앙 교전에서 실바나스를 잡아내며 근소하게 앞서나갔다. 빠르게 보석을 수집한 MVP 블랙은 거미시종을 먼저 불러들이며 5분 만에 1레벨 격차를 만들었다.
MVP 블랙은 맷집이 약한 실바나스와 발라를 집중 공략하며 킬을 추가했고, 요새 수비에 급급한 영 보스는 쉽게 진출하지 못했다.
8분 만에 2레벨 이상 앞서나간 MVP 블랙은 거미시종과 함께 공세를 퍼부어 요새 3개를 모두 파괴했다.
영 보스는 좀처럼 킬을 올리지 못했고, 어느새 격차는 3레벨까지 벌어졌다.
12분에 4레벨 격차가 벌어지자 MVP 블랙은 남은 성채를 모두 파괴하며 완벽한 승기를 잡았다. MVP 블랙은 15분 우두머리 교전에서 여유롭게 압승을 거뒀고, 영 보스는 우서를 한 번 잡는 것에 만족해야했다. 결국 영 보스는 상대의 포탑을 단 한 번도 치지 못한 채 15분 만에 핵을 내주며 완패를 당했다.
◆영 보스의 실패한 초갈 전략
▶MVP 블랙 선택: 우서-무라딘-소냐-폴스타트-레이너 ▷금지: 자가라-스랄
▶영 보스 선택: 캘타스-카라짐-요한나-초갈 ▷금지: 티란데-정예 타우렌 족장
MVP 블랙은 첫 교전에서 우서를 내줬지만 영 보스의 초갈을 잡아내며 격차를 벌리기 시작했다. MVP 블랙은 포격 응징자를 소환하며 빠르게 레벨을 올렸다.
영 보스는 5분경 중앙 신단을 빼앗는 과정에서 폴스타트를 잡아내며 경험치를 모두 따라잡았고, 냉기 응징자까지 가져가며 상대를 압박했다.
영 보스는 8분 상단 신단 교전에서 다시 한 번 승리, 비전 응징자를 획득해 상단 요새를 무너뜨렸다.
수세에 몰렸던 MVP 블랙은 10분에 다시 한 번 초갈 사냥에 성공하며 경험치를 따라잡았고, 12분 교전에서 초갈을 집중 공략하며 역전에 성공했다. 1레벨 격차를 벌린 MVP 블랙은 요새를 모두 무너뜨리며 확실한 우위를 점했다.
초갈을 잃은 영 보스는 할 수 있는 게 아무 것도 없었다. 16분에 초갈을 또 다시 내준 영 보스는 MVP 블랙이 비전 응징자를 가져가는 것을 방해조차 하지 못했고, MVP 블랙은 그대로 진격해 손쉽게 핵을 파괴하고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한 수 앞선 운영능력 선보인 MVP 블랙
▶MVP 블랙 선택: 자가라-무라딘-폴스타트-레가르-티리엘 ▷금지: 캘타스-레이너
▶영 보스 선택: 우서-디아블로-스랄-도살자-발라 ▷금지: 티란데-카라짐
MVP 블랙은 2분대 첫 불멸자 전투에서 3킬 1데스의 유리한 킬 교환을 이뤄내며 5레벨에 먼저 도달했다. 부활한 영 보스 영웅들은 역공을 펼쳐 폴스타트와 자가라를 연달아 잡아내며 격차가 크게 벌어지는 것을 막았다.
MVP 블랙은 1레벨이 앞선 채 맞이한 두 번째 교전에서 다시 한 번 4킬을 추가하며 주도권을 잡았다.
7분에 MVP 블랙이 하단을 통해 성채를 공격하자 영 보스는 수비를 포기한 채 상대의 상단 요새를 파괴했다.
이어 불멸자 전투가 벌어졌고, MVP 블랙은 무라딘이 잡히는 바람에 경기를 마무리 지을 기회를 잡지 못했다. 그러나 정비 후 벌어진 재교전에서 영 보스의 디아블로와 도살자를 제압했고, 불멸자를 손쉽게 가져가며 우위를 지켰다.
다급해진 영 보스는 무리한 공격을 시도하다 또 다시 도살자와 디아블로가 잡혔고, MVP 블랙은 그대로 상대 적진까지 들어가 상단 성채를 무너뜨렸다.
11분 교전에서 완승을 거둔 MVP 블랙은 그대로 핵을 무너뜨리며 슈퍼리그 2016 시즌1 첫 승을 신고했다.
용산=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