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파워리그 시즌1 8강 A조 1경기
▶레이브 2대0 로망
1세트 레이브 승 < 저주받은골짜기 > 로망
2세트 레이브 승 < 용의둥지 > 로망
레이브가 로망과의 파워리그 개막전에서 완승을 거뒀다.
레이브는 20일 서울 강남구 선릉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기가바이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파워리그 시즌1 8강 A조 1경기에서 로망을 세트스코어 2대0으로 잡아내며 첫 승을 신고했다.
◆우두머리 스틸 성공으로 이끈 승리
▶로망 선택: 레가르-소냐-요한나-폴스타트-캘타스 ▷금지: 정예 타우렌 족장-스랄
▶레이브 선택: 무라딘-리밍-자가라-우서-티리엘 ▷금지: 태사다르-제이나
초반 6분 동안 팽팽한 구도를 이어가던 두 팀의 균형은 세 번째 공물을 두고 벌어진 교전에서 무너지기 시작했다. 로망이 소냐를 앞세워 교전에서 이득을 보며 공물을 획득한 것. 그러나 곧바로 우두머리를 처치하던 로망이 부활한 레이브 영웅들에게 소냐를 내줬고, 거의 다 잡았던 우두머리까지 빼앗기며 다시 레이브가 주도권을 잡았다.
우두머리와 함께 하단 요새를 파괴한 레이브는 공물을 연속해서 가져가며 10분 만에 먼저 저주를 내렸다. 레이브는 저주가 내려진 동안 중단 요새를 쉽게 파괴했고, 13분에는 상단 요새까지 파괴하며 경기를 리드했다.
레이브는 15분에 우측 우두머리를 사냥한 뒤 곧바로 좌측 우두머리가 있는 곳으로 향해 로망이 사냥하던 우두머리를 빼앗고 교전에서 요한나를 잡아내며 그대로 하단 공격을 감행했다.
두 우두머리를 앞세운 레이브는 하단 성채까지 무너뜨리며 1레벨 이상 격차를 벌렸고, 17분 교전에서 압승을 거두며 그대로 핵으로 진격해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용기사 독점한 레이브 완승
▶로망 선택: 레가르-스랄-무라딘-폴스타트-발라 ▷금지: 자가라-첸
▶레이브 선택: 정예 타우렌 족장-리밍-제이나-요한나-티란데 ▷금지: 태사다르-캘타스
로망은 2분 만에 상단에서 레이브의 요한나를 잡아내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그러나 1분 뒤 상대 기습에 스랄과 무라딘을 연달아 내주는 피해를 입었고, 수적 우위에 선 레이브는 첫 용기사를 쉽게 가져가며 순식간에 중단 요새를 무너뜨렸다.
10레벨을 먼저 달성한 레이브는 5분경 하단에서 리밍으로 상대 폴스타트를 끊고 그대로 요새까지 파괴하는 성과를 거뒀다.
8분에 두 번째 용기사를 가져가며 2레벨까지 격차를 벌린 레이브는 12분에 세 번째 용기사를 여유롭게 가져가며 로망을 압박했다.
속수무책으로 당하며 후퇴하는 모습만 보이던 로망은 13분 정예 타우렌 족장의 궁극기에 발이 묶이며 하단 성채를 내줬고, 교전에서 압승을 거두며 승기를 잡은 레이브는 그대로 핵을 공격해 경기를 끝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