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6-2 중국
1세트 '슬시호' 정한슬(전사) 승-패 'Xiaoyuan' 유지안페이(사냥꾼)
2세트 '서렌더' 김정수(도적) 패-승 'ChinaYLD' 주진판(전사)
3세트 '서긔' 신동주(주술사) 승-패 'ChinaYLD' 주진판(성기사)
4세트 '혼비' 박준규(사냥꾼) 패-승 'Xiaoyuan' 유지안페이(드루이드)
5세트 '혼비' 박준규(흑마법사) 승-패 'TiddlerCelestial' 왕시에유(마법사)
6세트 '슬시호' 정한슬(마법사) 승-패 'TiddlerCelestial' 왕시에유(주술사)
7세트 '서렌더' 김정수(성기사) 승-패 'Caoyuan' 장롱지에(도적)
8세트 '서긔' 신동주(사제) 승-패 'Caoyuan' 장롱지에(사제)
한중 마스터즈 팀 배틀의 2라운드에서 한국 팀이 승기를 쥐었다.
한국 대표팀은 10일 전라북도 전주시 전주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하스스톤 한중 마스터즈 팀 배틀 2라운드에서 연달아 4연승을 챙기며 6대2로 격차를 벌렸다.
5세트와 6세트 '혼비' 박준규와 '슬시호' 정한슬의 활약으로 연승을 거둔 한국 대표팀은 7세트 '서렌더' 김정수의 승리까지 더해 세트 스코어를 5-2까지 벌렸다. 이어 8세트에선 '서긔' 신동주가 사제 맞대결에서 승리를 거두며 2라운드 연승을 이어갔다.
◆박준규, 깔끔한 판단 앞세워 승리! 3-2!
박준규는 3턴 네루비안 알에 압도적인 힘을 사용해 필드를 정리한 뒤 네루비안을 소환하며 필드 우위를 가져갔다. 이어 박준규는 4턴 화염임프에 이어 아르거스의 수호자까지 꺼내며 필드 주도권을 잡았다.
얼음 회오리에 하수인이 얼자 박준규는 로데브를 꺼내 왕시에유의 주문 사용을 제한했다. 필드 우위를 바탕으로 본체를 공격한 박준규는 꿰뚫는자 고르목까지 꺼내 왕시에유의 생명력을 6까지 깎았다.
왕시에유의 눈보라를 맞은 박준규는 무쇠부리 올빼미로 로데브의 빙결 효과를 풀었고, 왕시에유의 비밀 얼음 방패를 제거했다.
8턴 왕시에유의 불기둥에 하수인이 모두 제거당한 박준규는 박사붐을 꺼내 폭탄에 압도적인 힘을 걸었다. 턴이 넘어가는 사이 폭탄의 죽음의 메아리 효과가 발동됐고 왕시에유의 생명력을 깎으며 승리가 결정됐다.
◆'실력 화살' 선보인 정한슬, 주장 맞대결 승리하며 4-2!
정한슬은 3턴 비전 작렬과 영웅 능력을 사용해 왕시에유의 가혹한 하사관과 은빛 십자군 기수를 제압했다. 이어 4턴 물의 정령을 꺼낸 정한슬은 5턴 물의 정령으로 야수 정령을 제거하고 불꽃 꼬리 전사와 신비한 화살을 활용해 하수인을 전멸시켰다.
정한슬은 6턴 불꽃 꼬리 전사를 하나 더 소환한 뒤 불안정한 차원문까지 사용해 왕시에유의 생명력을 21로 만들었다. 7턴 신비한 지능과 얼음 화살을 사용해 둠 해머를 장착한 왕시에유의 공격을 제한한 정한슬은 왕시에유의 생명력을 10까지 깎았다.
정한슬은 용암 충격과 용암 폭발을 모두 사용한 왕시에유의 방어에 하수인이 정리됐으나 박사붐을 소환하며 승기를 굳혔다. 정한슬은 9턴 에테리얼 창조술사에서 얼음 보호막을 선택하며 방어 수단을 구축했다.
이어 영웅 능력과 폭탄을 사용해 왕시에유의 생명력을 깎은 정한슬은 얼음 화살을 한 번 더 사용해 왕시에유의 무기 공격을 제한했다. 이어 항복을 받아낸 정한슬은 한국 팀의 세트 스코어 격차를 벌렸다.
◆김정수, 순식간에 20 데미지 꽂으며 5-2!
김정수는 보호막을 쓴 꼬마 로봇과 병력 소집을 턴 마다 사용하며 필드를 채워나갔다. 4턴 울다만의 수호자를 꺼낸 김정수는 은빛 십자군 신병의 공격력을 3으로 만들며 필드를 정리했다.
5턴 장롱지에의 로데브를 정리한 김정수는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를 소환해 필드 우위를 가져갔다. 6턴 김정수는 수수께끼의 도전자를 꺼내 비밀 4개를 둘렀고 7턴엔 비밀 경쟁심 효과에 이어 왕의 축복을 두 하수인에 연달아 사용하며 순식간에 20의 피해를 입혔다.
장롱지에의 생명력을 1까지 깎은 김정수는 항복을 받아내며 승리를 차지했다.
◆빠른 아키나이 효과, 신동주 사제 맞대결 승리! 6-2!
1턴 간식용 좀비와 2턴 광기의 화염술사를 연달아 사용한 신동주는 3턴 벨렌의 선택까지 사용하며 장롱지에의 죽음의 군주를 제거했다.
죽음의 군주에서 아키나이 영혼사제가 나오자 신동주는 영웅 능력으로 피해를 입히며 4턴 장롱지에의 생명력을 21까지 낮췄다. 5턴 신동주는 순간 치유로 엘리스 스타시커를 제거했고 한 번 더 9의 피해를 입히며 장롱지에의 생명력을 12로 깎아내렸다.
신동주는 6턴 한 번 더 아키나이 영혼사제를 소환했다. 7턴 장롱지에의 죽음의 군주를 비밀결사단 어둠사제로 데려온 신동주는 영웅을 공격하며 승리를 차지했다.
전주=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