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티 3대0 로망
1세트 마이티 승 < 하늘사원 > 로망
2세트 마이티 승 < 불지옥신단 > 로망
3세트 마이티 승 < 영원의전쟁터 > 로망
마이티가 로망을 완파하고 MVP 블랙에 이어 두 번째로 4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마이티는 1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핫식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2016 시즌2 8강 A조 최종전에서 로망에 세트 스코어 3대0 승리를 거두면서 4강에 합류했다.
◆침착한 운영으로 초반 열세 뒤집은 마이티
▶마이티 선택: 무라딘-소냐-그레이메인-레가르-자가라 ▷금지: 일리단-스랄
▶로망 선택: 태사다르-정예 타우렌 족장-폴스타트-티란데-제라툴 ▷금지: 캘타스-리밍
로망은 1분대 첫 교전에서 마이티의 무라딘을 처치하면서 첫 킬을 기록했고, 이후 벌어진 교전에서도 계속해서 이득을 보며 6분 만에 1레벨 격차를 만들었다.
마이티는 레벨이 밀리는 와중에도 상대의 요새를 2개 먼저 파괴하면서 후반 역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11분경 로망은 사원 포격을 통해 상대 요새를 모두 파괴했고, 13분에는 2레벨까지 격차를 벌렸다.
마이티는 16분 중단 교전에서 폴스타트를 먼저 끊어내면서 유리한 상황을 만들었고, 무라딘을 내줬지만 제라툴을 처치하면서 격차를 좁히기 시작했다.
마이티는 18분 난전 속에서 아슬아슬하게 우두머리를 빼앗으면서 하단을 강하게 압박했고, 사원 포격을 통해 여유롭게 중단 성채를 무너뜨리고 20레벨 추격에 성공했다.
21분에 상대 성채를 모두 파괴하면서 승기를 잡은 마이티는 24분 죽지 않는 소냐를 앞세워 교전에서 압승을 거두고 그대로 핵까지 파괴해 승리했다.
◆응징자 독점하며 매치 포인트 선취한 마이티
▶마이티 선택: 소냐-줄-리밍-레가르-누더기 ▷금지: 일리단-그레이메인
▶로망 선택: 태사다르-무라딘-스랄-티란데-폴스타트 ▷금지: 캘타스-정예 타우렌 족장
팽팽한 접전이 이어지던 초반, 마이티가 3분에 응징자를 먼저 가져가면서 경험치를 조금씩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로망은 6분 교전에서 레가르와 소냐를 연달아 잡아내며 응징자를 가져가기 위한 유리한 상황을 만들었다. 하지만 무라딘이 잡히면서 또 다시 응징자를 마이티에 내줬고, 마이티는 1레벨 격차를 만들며 주도권을 잡았다.
11분에 세 번째 응징자를 가져간 마이티는 중단 요새를 깨뜨리면서 압박을 이어갔다. 로망은 상대 요새를 조금도 공격하지 못한 상황.
14분 출현한 네 번째 응징자까지 독점한 마이티는 그대로 진격해 하단 성채를 무너뜨리면서 핵으로 가는 길을 열었다.
로망은 마이티의 누더기 공격으로 인해 계속해서 불리한 상태로 교전을 시작했고, 20분 다섯 번째 응징자를 내주면서 안방 교전에서 완패해 성채를 모두 파괴당했다.
마이티와 로망이 23분 지속전을 벌이는 동안 마이티의 돌격병들이 핵 체력을 40% 이하로 만들었고, 이로 인해 마이티가 핵을 손쉽게 파괴하고 승리했다.
◆그레이메인이 굴린 스노우볼로 승리한 마이티
▶마이티 선택: 그레이메인-무라딘-스랄-레가르-폴스타트 ▷금지: 일리단-정예 타우렌 족장
▶로망 선택: 소냐-태사다르-리밍-티리엘-우서 ▷금지: 캘타스-자가라
마이티는 그레이메인을 앞세워 첫 불멸자를 가져가면서 3세트도 기분 좋게 출발했다.
마이티는 6분 교전에서도 티리엘을 먼저 처치하면서 1레벨 격차를 만들었고, 다시 한 번 불멸자를 가져가면서 쉽게 주도권을 내주지 않았다.
하단 요새를 먼저 내준 로망은 12분 불멸자 교전에서 스랄을 먼저 끊고 처음으로 불멸자를 획득하면서 반격하기 시작했다. 로망은 불멸자와 소냐를 최전방에 내세워 상대를 뒤로 물리면서 경험치 차이를 좁혔다.
라인전을 통해 다시 1레벨을 리드한 마이티는 15분 네 번째 불멸자 전투에서 승리, 상단을 강하게 밀어붙여 성채를 무너뜨렸다. 이 때 마이티의 폴스타트가 단독으로 하단 성채를 파괴하면서 2레벨 이상 격차를 만들며 승기를 잡았다.
마이티는 20분 불멸자 전투에서 소냐의 공격을 잘 버텨낸 뒤 카운터 펀치를 날려 티리엘과 소냐, 우서를 연달아 처치했고, 그대로 핵으로 달려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