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에 위치한 트위치 MSF 스튜디오에서 펼쳐질 트위치 도타2 MSF-더크립 결승전에서는 4강에서 상대팀을 모두 2대0으로 제압하고 결승전에 오른 MVP 핫식스와 MVP 아이기스가 초대 우승을 놓고 맞대결을 펼친다.
한국 도타2를 평정하고 있는 MVP는 이번 대회에서도 자신들의 명성을 유감 없이 발휘했다. MVP 핫식스는 8강에서 팀3154를 2대1로 물리친 뒤 4강에서 프로지를 2대0으로 완파했다. MVP 아이기스는 8강 턴어라운드, 4강 매드보이즈를 모두 2대0으로 완파, 한 세트도 내주지 않고 결승전에 오르며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두 팀은 아직 공식 대회에서 맞대결을 펼친 적은 없지만 아이기스보다 핫식스 선수들이 경험이 많고 노련하기 때문에 결승전에서 우위를 점할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다. 하지만 이번 대회에서 아이기스가 무실세트를 기록하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어 이번 결승전은 팽팽한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도타2 MSF-더크립 해설 위원인 '삼쿠아' 김도근은 "최근 MVP 핫식스가 동남아팀들과 연습을 정말 열심히 하는 것을 봤다"며 "경험에 노력까지 더해지는 상황에서 MVP 핫식스가 이번 결승전에서 좀더 유리한 고지를 점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 결승전은 19일 오후 7시 트위치 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