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S는 24일 서울 금천구 독산동 트위치 VSL 스튜디오에서 열린 VSL 오버워치 코리아 2016 시즌1 B조 경기에서 로직과 IGS 고스트를 연파하고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엘리는 25일 열린 패자전에서 로직을 제압한 뒤 곧바로 이어진 최종전에서 IGS 고스트를 3대0으로 꺾고 2위를 차지하며 8강 진출 티켓을 손에 넣었다.
첫 번째 경기에서는 IGS 고스트가 1세트 맵 '도라도'에서 여유롭게 화물을 목표지점까지 옮긴 뒤 수비에서 라인하르트와 메르시-루시우로 이어지는 '1탱 2힐' 조합으로 로직의 화물이동을 완벽히 봉쇄하며 제1지점에 도착하기 전에 승부를 냈다.
2세트 '하나무라'에서 선공한 IGS 고스트는 아나를 사용하면서 A지점을 30초 만에 돌파했고, B지점까지 속공을 멈추지 않으면서 약 1분 만에 2점을 따냈다. 반면 로직은 A지점 돌파 후 9분 동안 B지점을 공략하지 못하며 패배했다. 기세를 탄 IGS 고스트는 '네팔'에서도 2대1로 승리하며 승자전에 진출했다.
2경기에 나선 HOS는 '감시기지:지브롤터'에서 선공, 막힘없는 공격을 선보이면서 화물을 끝까지 끌고 갔다. 후반전에서는 엘리가 화물을 목표지점 5미터 앞까지 끌고 갔지만 마지막 남은 1분 동안 더 이상 전진하지 못해 선취점을 내줬다.
2세트 '하나무라'에서 HOS와 엘리는 서로 2점씩 따내며 승부를 가리지 못했고, 연장전 맵인 '일리오스:폐허'에서 연장전을 진행, HOS가 거점을 점령한 뒤 최후의 순간 자리야와 리퍼의 궁극기 연계로 승리했다. 엘리는 3세트 '리장타워'에서도 '바나나' 정후석의 리퍼를 앞세워 엘리를 압살하며 승자전에 올랐다.
승자전 1세트 '도라도'에서는 HOS와 IGS 고스트가 각각 공격에 성공하면서 연장전에 돌입했고, '네팔:마을'에서 2자리야-2맥크리를 선보인 HOS가 초반 트레이서를 기용했던 IGS 고스트를 압도하면서 승리했다.
HOS와 IGS 고스트는 2세트 '아누비스신전'에서도 무승부를 기록해 '네팔:성소'에서 연장전을 가졌고, 서로 똑같은 영웅 조합에서 HOS가 한 수 위의 실력을 보여주며 승리를 거뒀다. HOS는 3세트 첫 맵인 '일리오스:폐허'에서 패배 직전 거점을 빼앗으며 1라운드를 가져갔고, '일리오스:우물'에서도 초반에 내줬던 거점을 빼앗아오며 세트 스코어 3대0으로 승리, 8강에 선착했다.
패자전에서 로직을 상대한 엘리는 개인기와 팀플레이에서 모두 앞선 기량을 선보이며 '감시기지:지브롤터'와 '하나무라', '리장타워'에서 모두 승리하며 로직을 탈락시키고 최종전에 진출했다.
엘리는 최종전에서 IGS 고스트를 만났고, 1세트 맵인 '감시기지:지브롤터'에서 두 팀 모두 화물을 끝까지 옮기지 못해 '네팔:마을'에서 연장전을 가졌다. 거점은 IGS 고스트가 먼저 점령했지만 2맥크리를 선보인 엘리가 점령지를 두 차례나 빼앗으며 기선을 제압했다.
엘리의 상승세는 2세트에서도 이어졌다. '아누비스신전'에서도 무승부가 나오자 '네팔:마을'에서 또 다시 연장전을 치렀고, 1세트와는 다른 2리퍼 조합으로 압승을 거뒀다. 3세트 '리장타워'에서는 엘리가 또 다시 2맥크리 조합을 선보였고, 상대의 파라를 무용지물로 만들면서 비교적 손쉽게 승리를 따냈다.
◆트위치 VSL 오버워치 코리아 B조 경기 결과
▶1경기 IGS 고스트 3대0 로직
1세트 IGS 고스트 승 < 도라도 > 로직
2세트 IGS 고스트 승 < 아누비스신전 > 로직
3세트 IGS 고스트 승 < 네팔 > 로직
▶2경기 HOS 3대0 엘리
1세트 HOS 승 < 감시기지:지브롤터> 엘리
2세트 HOS 승 < 하나무라 > 엘리
3세트 HOS 승 < 리장타워 > 엘리
▶승자전 HOS 3대0 IGS 고스트
1세트 HOS 승 < 도라도 > IGS 고스트
2세트 HOS 승 < 아누비스신전 > IGS 고스트
3세트 HOS 승 < 일리오스 > IGS 고스트
▶패자전 엘리 3대0 로직
1세트 엘리 승 < 감시기지:지브롤터 > 로직
2세트 엘리 승 < 하나무라 > 로직
3세트 엘리 승 < 리장타워 > 로직
▶최종전 엘리 3대0 IGS 고스트
1세트 엘리 승 < 감시지기:지브롤터 > IGS 고스트
2세트 엘리 승 < 아누비스신전 > IGS 고스트
3세트 엘리 승 < 리장타워 > IGS 고스트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