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 아이기스 2대1 MVP 핫식스
1세트 MVP 아이기스 승-패 MVP 핫식스
2세트 MVP 아이기스 패-승 MVP 핫식스
3세트 MVP 아이기스 승-패 MVP 핫식스
MVP 아이기스가 치열한 싸움 끝에 MVP 핫식스를 꺾고 2연패를 달성했다.
MVP 아이기스는 6일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에 위치한 트위치 MSF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트위치 도타2 MSF-더크립 결승전에서 특유의 끈끈한 팀워크로 MVP 핫식스를 제압, 2대1 승리를 따냈다.
1세트 초반에는 MVP 핫식스가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MVP 아이기스의 플레이를 분석한 듯 밴픽에서부터 MVP 핫식스가 분위기를 잡아가는 모습이었다. 또한 대규모 교전이 있기 전까지는 MVP 핫식스가 정글 파밍으로 레벨에서 앞서가며 이득을 챙겼다.
그러나 대규모 교전이 시작되자 상황은 역전됐다. 5대5 교전에서 아이기스는 손발이 척척 맞는 스킬 활용으로 압승을 거두며 순식간에 분위기를 뒤집었다. 아이기스는 유리함을 지켜갈 줄 아는 팀이었다. 변수를 없애려는 듯 무리하게 공격하는 대신 시간을 벌면서 질 수 없는 상황을 만들었고 결국 승리를 따냈다.
2세트는 두 팀 모두 작정한 듯 싸움을 걸면서 킬을 늘려갔다. 경기 시간 11분이 지났는데 이미 킬수가 22킬이 넘을 만큼 두 팀은 쉴새 없이 싸웠다. 운영으로 가면 승산이 없다고 판단한 듯한 MVP 핫식스의 한 수였다.
갑작스러운 공격 러시에 MVP 아이기스는 당황한 듯 보였다. 초반 바이퍼를 앞세워 이득을 챙기려던 MVP 아이기스의 의도는 물거품 됐다. 결국 두 팀은 22분 동안 43킬이라는 대기록을 세웠고 MVP 핫식스가 MVP 아이기스에게 첫 패배를 안겼다.
우승팀이 가려질 3세트에서는 2세트와 달리 두 팀 모두 조심스러운 모습이었다. 초반 MVP 핫식스가 개인기를 바탕으로 미드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며 앞서가기 시작했다. 킬수와 골드 차이를 벌려 나가던 MVP 핫식스가 이대로 승기를 굳혀가는 듯 보였다.
그러나 전 시즌 우승팀 MVP 아이기스의 뒷심은 무서웠다. 대규모 교전에서 MVP 아이기스는 서로를 보완하는 스킬 활용으로 완승을 거뒀다. 두 차례 치러진 교전에서 MVP 아이기스는 킬 수를 역전하는데 성공했다.
결국 MVP 아이기스는 교전 이후 유리함을 잘 지켜내며 2연패 달성했다.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