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경기 김무종(꼬꼬마) 2대0 장연호(진짜메뚜기)
2경기 백승언(카젝) 부전승 전상현(전띵)-불참
승자전 백승언(카젝) 2대1 김무종(꼬꼬마)
패자전 장연호(진짜메뚜기) 부전승
최종전 김무종(꼬꼬마) 2대1 장연호(진짜메뚜기)
◆VSL The Fist TEKKEN 시즌1 16강 B조
1경기 안치형(스탠바이) 2대0 이종석(아이작)
2경기 김현진(JDCR) 2대1 복정수(제프하디)
승자전 김현진(JDCR) 2대0 안치형(스탠바이)
패자전 복정수(제프하디) 2대1 이종석(아이작)
최종전 복정수(제프하디) 2대0 안치형(스탠바이)
'JDCR' 김현진이 대회 2연패를 향한 순조로운 항해를 시작했다.
김현진은 24일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위치한 트위치 VSL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VSL The Fist TEKKEN 시즌2 B조에서 2승으로 가볍게 8강에 진출, 디펜딩 챔피언의 자존심을 세웠다. 한편 '카젝' 백승언, '꼬꼬마' 김무종, '제프하디' 복정수도 8강에 합류했다.
김현진은 안치형, 이종석, 복정수와 B조에 배치됐다. 조 배정이 끝난 뒤 김현진을 위협할만한 선수가 없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고 전문가들은 무난하게 8강에 진출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현진은 모두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조1위로 8강에 진출했다.
김현진은 첫 경기에서 복정수에게 한 세트를 내주긴 했지만 마지막 세트에서 과감한 공격으로 승리를 따내며 승자전에 올랐다. 손이 풀린 김현진은 승자전에서 안치형에게 2대0 완승을 거두며 2연패를 위한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
2경기에서 김현진에게 패했지만 한 세트를 따내며 주목 받은 복정수는 패자전에서 이종석을 2대1로 제압하며 최종전에 진출했다. 복정수는 안치형을 상대로 2대0 완승을 따내며 김현진과 함께 8강 진출에 성공했다.
한편 지난 시즌 4강에 진출한 '전띵' 전상현이 불참하며 승부를 예측하기 힘들었던 A조에서는 백승언이 2승으로 조1위를 차지했다. 백승언은 전상현 불참으로 부전승을 기록하며 승자전에 올랐으며 승자전에서 김무종을 제압, 가장 먼저 8강에 이름을 올렸다.
김무종은 1경기에서 '진짜메뚜기' 장연호를 2대0으로 완파하고 승자전에 올랐지만 백승언에게 패해 최종전으로 떨어졌다. 최종전에서 김무종은 또다시 장연호를 만났고 두 번 모두 승리를 따내며 8강 열차에 올랐다.
'무릎' 배재민, 'MBC' 이상민, '사넬' 강성호 등이 출전하는 C,D조 16강 경기는 오는 10월 1일 오후 1시 트위치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