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 프로젝트 2대0 비 인페이머스
1세트 MVP 프로젝트 승 16 < 더슽2 > 11 비 인페이머스
2세트 MVP 프로젝트 승 16 < 미라지 > 1 비 인페이머스
◆VSL CS:GO 코리아 폴 8강 B조 2경기
▶인트로 2대1 몬스터 화이트
1세트 인트로 11 < 캐시 > 16 승 몬스터 화이트
2세트 인트로 승 16 < 코블스톤 > 12 몬스터 화이트
3세트 인트로 승 16 < 트레인 > 6 몬스터 화이트
B조에서는 MVP 프로젝트와 인트로가 나란히 승자전에 올랐다.
전 시즌 챔피언 MVP 프로젝트는 2일 서울 금천구 독산동 트위치 VSL 스튜디오에서 열린 VSL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GO) 코리아 폴 8강 B조 1경기에서 비 인페이머스를 세트 스코어 2대0으로 꺾고 승자전에 선착했다.
6일 이어진 B조 2경기에서는 인트로가 몬스터 화이트에 세트 스코어 2대1 역전승을 거두며 승자전에 올랐다.
1세트 '더스트2'에서 카운터 테러리스트(CT)로 선수비한 MVP 프로젝트는 1라운드에 Awl역 돌파를 허용하며 실점했다. 하지만 MVP 프로젝트는 강한 압박 수비를 통해 2라운드에 곧바로 포인트를 따냈고, 이후 연달아 수비에 성공하며 4대1까지 달아났다.
6라운드부터는 다시 비 인페이머스의 흐름이었다. 지공을 통해 A지역을 집중 공략한 비 인페이머스는 4점을 내리 따내며 역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MVP 프로젝트의 위기 관리 능력도 뛰어났다. 남은 라운드를 거의 가져가며 전반전을 9대6으로 리드한 채 마친 것.
후반전 첫 라운드를 따낸 MVP 프로젝트는 2라운드에 곧바로 실점하며 다시 한 번 역전을 허용했다. MVP 프로젝트는 후반 7라운드에 B지역 양동 작전을 성공시키며 분위기를 반전시켰고, 후반 10라운드에는 '린다' 전중현이 A지역 C4 설치 후 3대1 세이브에 성공하면서 비 인페이머스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결국 MVP 프로젝트는 남은 라운드를 모두 가져가며 16대11로 1세트를 승리했다.
역전패를 허용한 비 인페이머스는 2세트 '미라지'에서 급격히 무너졌다. 테러리스트(TR)로 선공한 MVP 프로젝트에게 전반에만 14점을 허용했고, 후반전 첫 라운드에 패배하며 경기는 16대1의 스코어로 끝이 났다.
2경기에서는 인트로가 몬스터 화이트를 상대로 역전승을 거뒀다. 1세트 맵인 '캐시'에서 선공한 인트로는 전반전에 10점을 가져가면서 승기를 잡았다. 하지만 공격과는 달리 수비에서 허점을 드러냈고, 결국 몬스터 화이트가 역전에 성공하면서 16대11로 승리했다.
인트로는 2세트 맵 '코블스톤'에서 CT로 첫 라운드를 따내며 유리하게 출발했다. 6점을 먼저 따낸 인트로는 8라운드부터 몬스터 화이트와 라운드를 주고받으며 전반전을 9대6으로 마쳤다.
후반전 첫 라운드는 몬스터 화이트가 수비에 성공했고, 이후 'PKC' 박현목이 활약하며 12대9까지 달아났다. 후반 7라운드 B지역 공략에 성공한 인트로는 상승세를 타며 몬스터 화이트를 자금난에 빠뜨렸고, 한 라운드도 추격을 허용하지 않으면서 16대12로 승리했다.
3세트 '트레인'에서는 선공한 인트로가 첫 라운드를 내주고도 두 번째 라운드에 바로 공격 포인트를 올리면서 몬스터 화이트를 궁지로 몰았다. 인트로는 '쿄' 안성진이 활약하며 전반에만 12점을 따냈고, 후반에도 첫 라운드를 가져가며 일찌감치 승기를 잡으면서 16대6으로 여유롭게 승리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