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2대0 중국
1세트 스웨덴 승 < 왕의길 > 중국
2세트 스웨덴 승 < 하나무라 > 중국
스웨덴이 중국을 빠른 속도로 제압하며 4강에 합류했다.
스웨덴은 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블리즈컨 현장에서 열린 2016 오버워치 월드컵 8강 4경기에서 중국을 압살하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선공한 스웨덴은 'TviQ' 케빈 린드스트롬이 한조를 선택해 중국 수비 영웅들을 괴롭혔다. 중국은 'YjjPP' 후지아허의 윈스턴이 전방으로 뛰어들어 저항했지만 A거점에서 'iddqd' 안드레 달스트롬의 리퍼에게 순식간에 4킬을 허용하며 화물을 내줬다.
빠른 속도로 경유지를 돌파한 스웨덴은 아나의 나노 강화제를 받은 리퍼가 죽음의 꽃을 선사하며 4분 이상 남겨놓고 최종 목적지 도달에 성공했다.
공격에 나선 중국은 스웨덴에게 조금의 위협도 주지 못했고, 마지막 교전서도 케빈 린드스트롬의 리퍼 공격에 추풍낙엽처럼 쓰러지며 득점에 실패했다.
스웨덴은 2세트 '하나무라'에서도 어렵지 않게 A거점을 장악했다. B거점에서는 도착하자마자 겐지의 용검으로 적들을 제압했고, 중국은 지속전 상황에서 좀처럼 킬을 내지 못하고 2점을 내줬다.
수비로 전환한 스웨덴은 후방에 자리를 잡아 중국이 입구 안쪽으로 들어오도록 유도한 뒤 좁은 곳으로 몰고 가는 전략으로 첫 교전을 승리했다. 중국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겨우 A거점을 뚫었다.
B거점에서는 2층을 통해 진입해 유리한 상황을 만들었지만 스웨덴의 합류를 저지하지 못해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다. 중국은 계속해서 공격을 시도했지만 스웨덴의 수비를 허물지 못했고, 1점 득점에 그치며 탈락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