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IA에서는 종목을 가리지 않고 2016년 최고의 선수와 신인상을 비롯해 한 해 동안 왕성한 활동을 펼친 스트리머와 플랫폼, 캐스터와 기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을 진행했다.
올해의 신인 선수로는 도타2의 요르단 출신 'Miracle-' 아메르 알 바르카위가 선정됐으며, 올해의 신규 종목상은 블리자드의 오버워치가 수상했다.
올해의 e스포츠 종목에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GO)가 선정됐으며, 브라질의 CS:GO 선수인 'Coldzera' 마르셀루 다비드(SK 게이밍 소속)가 올해의 PC 게임 선수로 뽑혔다. 콘솔 부문에서는 옵틱 게이밍 소속의 콜 오브 듀티 선수인 'Scump' 세스 아브너가 선정됐다.
PC 게임 선수 후보에는 한국의 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인 '페이커' 이상혁, '스멥' 송경호, '마타' 조세형도 이름을 올렸다.
올해의 유명인에는 역시 SK 게이밍 소속 CS:GO 선수인 'FalleN' 가브리엘 톨레도가 뽑혔다. 이상혁은 올해의 유명인에도 후보로 올랐다.
올해의 팀에는 콜 오브 듀티, 헤일로, 오버워치 등 다양한 종목에서 활약한 엔비어스가 선정됐다. 한국 팀 중에선 리그 오브 레전드의 SK텔레콤 T1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MVP 블랙이 후보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16 e스포츠 산업 시상식 수상자 명단
▶신인 선수 - 'Miracle-' 아메르 알 바르카위(도타2, 리퀴드)
▶PC 게임 선수 - 'Coldzera' 마르셀루 다비드(CS:GO, SK 게이밍)
▶콘솔 게임 선수 - 'Scump' 세스 아브너(콜 오브 듀티, 옵틱 게이밍)
▶올해의 유명인 - 'FalleN' 가브리엘 톨레도(CS:GO, SK 게이밍)
▶올해의 영국 선수 - 'Swanny' 캘럼 스완(콜 오브 듀티, 밀레니엄)
▶올해의 팀 - 엔비어스
▶올해의 종목 - CS:GO
▶신규 종목 - 오버워치
▶올해의 대회 - 디 인터내셔널6(도타2)
▶e스포츠 퍼블리셔 - 밸브
▶스트리밍 플랫폼 - 트위치
▶스트리머 - 'Imaqtpie' 마이클 산타나(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미디어 - 더스코어e스포츠
▶방송인 - 'Semmler' 어거스트 매소낫(CS:GO)
▶기자 - 리차드 루이스
▶포토그래퍼 - 로버트 폴
▶하드웨어 제공 - 스커프 게이밍
▶상업 파트너 - 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