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수' 김천수 3대2 '플러리' 조현수
1세트 김천수(주술사) 승-패 조현수(주술사)
2세트 김천수(전사) 패-승 조현수(주술사)
3세트 김천수(전사) 패-승 조현수(도적)
4세트 김천수(전사) 승-패 조현수(흑마법사)
5세트 김천수(도적) 승-패 조현수(흑마법사)
2016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4강권에 빛나는 '천수' 김천수가 가까스레 승자전에 올랐다.
김천수는 13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6 하스스톤 KeSPA컵 8강 B조 1경기에서 '플러리' 조현수를 상대해 접전 끝에 3대2 승리를 거두며 승자전에 진출했다.
김천수는 주술사, 전사, 도적 등 공격적인 덱을 준비했다. 전사를 졸업시키지 못하며 애를 먹은 김천수는 조현수의 흑마법사를 뚫어내며 끝내 승리를 거머쥐었다.
◆적절한 직접 공격 판단! 김천수, 1세트 선취
초반 필드 싸움이 치열하게 펼쳐진 가운데 김천수는 혼돈의 소용돌이 차원문을 모두 사용하며 필드 역전을 노렸으나 좋은 결과를 얻어내지 못했다.
김천수는 직접 공격을 택했다. 9턴 용암 폭발과 비취 번개로 조현수를 직접 공격해 생명력을 3까지 깎은 김천수는 10턴 얼굴없는 화염투사를 내려놓고 턴을 넘겼다.
마무리 수단을 찾지 못해 시간이 끌린 김천수는 영혼 발톱을 드로우했고, 부족했던 1대미지를 채우며 선취점을 올렸다.
◆야수 정령을 뚫지 못해! 조현수, 2세트 가져오며 1-1!
초반 필드 열세에 놓인 조현수는 핀리 므르글턴 경으로 사제의 영웅 능력을 가져오며 지속력을 높였다. 불꽃의 토템을 활용해 김천수의 필드를 비운 조현수는 무기와 돌진 하수인을 활용한 공격에 7턴 생명력이 9까지 내려갔다.
김천수의 하수인을 연달아 처치한 조현수는 아이야 블랙포우로 필드를 뒤집었다. 생명력이 1까지 내려간 조현수는 야수 정령을 소환해 도발 하수인을 세웠고 사제의 영웅 능력으로 버텼다. 이어 김천수의 생명력을 9로 깎으며 역전을 꾀했다.
턴을 넘긴 조현수는 도발 하수인을 뚫어내지 못한 김천수의 항복을 받아내며 승리, 세트 스코어 타이를 만들었다.
◆외쳐, 리로이! 조현수, 드로우에 울고 웃으며 2-1!
5턴 기습과 칼날부채로 김천수의 하수인을 모두 처치한 조현수는 5턴 신참 해적단원을 소환했고 덩달아 튀어나온 해적 패치스에 냉혈을 사용하며 압박에 나섰다.
6턴 조현수는 과감하게 한 번 더 냉혈을 사용하며 해적 패치스의 공격력을 9로 높였다. 김천수의 생명력을 10까지 깎은 조현수는 8턴 묘실 도굴꾼을 드로우하며 필드 우위를 이어갔다.
조현수는 위조된 동전, 마음가짐 등 마무리 수단을 찾지 못하며 진땀을 뺐다. 하지만 10턴 리로이 젠킨스를 드로우하는 데 성공했고 김천수의 생명력을 모두 뺏으며 연승을 이어갔다.
◆김천수, 놓친 킬각도 다시 보자! 가까스레 2-2!
김천수는 4세트에도 전사를 선택했다. 해적을 소환하며 필드를 채워나간 김천수는 붉은해적단 약탈자의 공격력을 6으로 높이며 우위를 가져갔다. 5턴 영웅의 일격 두 개로 킬을 올릴 수 있었던 김천수는 끝내 발견하지 못했고 조현수의 생명력을 12로 낮춘 뒤 턴을 넘겼다.
김천수는 리노 잭슨을 사용하지 않은 조현수의 판단을 파고들었다. 영웅의 일격 두 개과 이케이나이트 도끼의 공격력으로 13대미지를 완성한 김천수는 하수인의 힘을 더해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김천수, 공격적인 모습으로 흑마법사 잡고 3-2! 승자전!
1턴 신참 해적단원과 해적 패치스를 동시에 소환한 김천수는 4턴 묘실 도굴꾼을 소환하며 필드 우위를 이어갔다.
4턴까지 조현수의 생명력을 15로 깎은 김천수는 6턴 리로이 젠킨스로 6대미지를 퍼부으며 승리를 확정지었다.
서초=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