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N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e스포츠 대회인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Heroes Global Championship Korea, 이하 HGC KR) 개막전을 오는 3일 자사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올해 진행되는 HGC KR의 대회 총상금은 총 85만 달러(한화 약 9억 8,000만 원) 규모로 L5, MVP 미라클, MVP 블랙, 템페스트, 슈프림 믹스테잎, 마이티, 레이븐, GG 등 8개 팀이 출전한다.
특히 이번 개막전에는 막강한 팀들이 출전해 팬들에게 히어로즈의 보는 재미를 제대로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2016 폴 챔피언십과 중국 골드 클럽 월드 챔피언십에서 연이어 우승하며 최고의 기량을 보여줬던 L5를 필두로 2016 서머 챔피언십과 2016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 2에서 우승한 템페스트, 골드 클럽 월드 챔피언십에서 준우승하며 만만치 않은 기량을 선보인 MVP 미라클과 전통 강호 MVP 블랙이 출전한다. 또한 치열한 예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마이티와 신생팀인 슈프림 믹스테잎이 경기에 나설 예정으로 시작부터 치열한 승부와 엄청난 볼거리가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HGC KR 개막전은 OGN 온라인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tv, 네이버, 아프리카tv, 데일리모션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대회 방송 시간에는 히어로즈 OGN 페이스북을 통해 해시태그 #HGCKR을 달고 팀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이를 방송에 소개하고 소정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HGC KR은 오는 26일까지 풀리그로 진행되며 대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OGN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본격적으로 첫발을 내딛는 HGC KR은 온라인 중심의 통일된 리그 구조로 시즌 내내 꾸준하게 진행되며 보다 많은 경기들을 통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로 팬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팬들은 개막전을 시작으로 오는 26일까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오후 6시에 HGC KR을 시청할 수 있으며 이후 아시아 지역 상위 팀들이 참가하는 이스턴 클래시, 미주와 유럽 팀들이 참가하는 웨스턴 클래시, 전세계 상위 팀들이 모두 모여 실력을 겨루는 미드 시즌 난투 및 HGC 파이널 등을 연이어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히어로즈 e스포츠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