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 프로젝트 2대0 예티
1세트 MVP 프로젝트 승 16 < 오버패스 > 9 예티
2세트 MVP 프로젝트 승 16 < 캐시 > 4 예티
MVP 프로젝트가 예티를 제압하고 VSL 3연패에 성공했다.
MVP 프로젝트는 28일 서울 금천구 독산동 트위치 VSL 스튜디오에서 열린 VSL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GO) 코리아 2017 스프링 결승전에서 예티를 세트 스코어 2대0으로 꺾고 통산 세 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1세트 '오버패스'에서 테러리스트(TR)로 선공한 MVP는 1라운드 3대5의 불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B지역에 C4를 설치한 뒤 '케일' 정수용의 3킬에 힘입어 선취점을 따냈다.
MVP는 4라운드에 'hsk' 김해성이 AWP를 구입해 첫 킬을 따냈지만 A지역으로 천천히 진입을 시도하다 예티의 '로그' 이한글에게 2킬을 내주며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린다' 전중현이 조용히 A지역 후방으로 침투해 예티의 허를 찌르면서 3킬을 기록하며 공격 포인트를 추가했다.
예티는 '에포체' 전희재가 B지역을 지키는데 성공하며 6라운드 만에 첫 득점에 성공했지만 7라운드에 이한글이 '싸인' 이현표와의 1대1 대결에서 패하며 또 다시 자금 상황이 악화됐다.
MVP는 9라운드에도 이현표가 '레드워터' 정천흠과의 마지막 1대1 상황에서 킬을 따내면서 라운드 스코어 8대1까지 격차를 벌렸고, 예티는 이코 시도 후 11라운드에 '징크스' 정홍교의 AWP 3킬 활약에 힘입어 A지역을 지키면서 수비에 성공했다.
이후 한 라운드 더 내준 MVP는 13라운드에 포스 바이를 시도해 B지역 돌파에 성공, C4를 터뜨리면서 예티의 추격 흐름을 끊었고, 15라운드에는 각개 격파로 예티 선수들을 하나씩 제압하면서 공격 포인트를 추가해 12대3으로 전반을 마쳤다.
공격에 나선 예티는 권총 라운드에 정홍교의 첫 킬 덕에 유리하게 경기를 풀어가며 득점에 성공했고, 이후 라이플 화력을 통해 2점을 추가했다.
MVP는 무기를 구입한 후반 4라운드에 김해성의 AWP로 A지역을 지켜내면서 다시 한 번 예티의 흐름을 끊었지만 5라운드에 B지역 돌파를 허용하면서 오히려 자금 사정이 악화됐다.
MVP는 두 차례 연속 이코를 해야 했지만 7라운드 B지역에 화력을 집중시켜 14점을 만들었고, 예티도 한 번 더 B지역 공략을 시도하면서 8라운드에 추가 득점에 성공해 9점까지 따라붙었다.
MVP는 포스 바이를 시도한 9라운드에 '알젠시' 권순우가 활약하면서 매치 포인트를 따냈고, 10라운드에 완벽 수비를 선보이면서 16대9로 승리했다.
2세트 '캐시'에서는 예티가 선공했고, 첫 라운드에 A지역 진입을 시도했지만 MVP 김해성의 USP에 4명이 순식간에 제압을 당하면서 선취점을 내줬다. 2라운드 곧바로 포스 바이를 시도했지만 권순우에게 3킬을 내주면서 공격에 실패했고, MVP는 3대0까지 빠르게 격차를 벌렸다.
4라운드 만에 공격 포인트를 올린 예티는 5라운드 김해성의 A지역 전진 수비에 2킬을 내주면서 힘이 빠졌고, B지역 C4 설치에는 성공했으나 이를 지키지 못하면서 패배했다.
예티는 모든 길목에서 MVP의 압박 수비를 걷어내지 못했고, MVP는 9대1까지 달아났다.
11라운드에 B지역을 돌파하며 겨우 한 점을 추가한 예티는 12라운드 A지역 돌파 후 1대1 상황에서 '페로몬' 선익주가 권순우를 잡아내며 3점을 만들었다.
13라운드에 예티의 A지역 진입을 틀어막으며 수비에 성공한 MVP는 14라운드에 이현표가 정교한 샷으로 홀로 3킬을 만들어내면서 라운드 스코어를 따냈고, 15라운드까지 수월하게 막아내며 12대3으로 크게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 첫 라운드에 MVP는 A지역에 무혈 입성해 C4를 설치했고, 김해성이 전반에 이어 다시 한 번 헤드샷 3킬을 기록하면서 라운드 스코어를 추가해 승기를 잡았다.
라이플 화력을 앞세워 일찌감치 매치 포인트를 따낸 MVP는 후반 4라운드에는 공격에 실패했지만 5라운드 TEC-9을 든 전중현이 침착하게 A지역 돌파에 성공하면서 16대4 스코어로 경기를 마무리 지으며 우승했다.
금천=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