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호 3대0 김대엽
1세트 김준호(프, 11시) 승 < 벨시르잔재 > 김대엽(프, 5시)
2세트 김준호(프, 5시) 승 < 뉴커크재개발지구 > 김대엽(프, 7시)
3세트 김준호(프, 11시) 승 < 아너그라운드 > 김대엽(프, 7시)
김준호가 믿기 힘은 '스타급센스'로 우승자 김대엽을 셧아웃 시켰다.
김준호는 13일 서울 금천구 독산동 VSL 스튜디오에서 트위치 VSL 스타크래프트2(이하 트위치 스타2) 2017 시즌1 8강 2주차 경기에서 최근 우승을 차지한 김대엽을 상대로 엄청난 공격력을 과시하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첫 세트에서는 김준호의 센스가 돋보였다. 김준호는 상대보다 빠르게 집정관을 보유하는데 집중했고 김대엽은 확장 기지를 늘리는데 주력하다가 김준호의 견제에 당하고 말았다. 결국 불멸자를 먼저 보유한 김준호가 기선을 제압하는데 성공했다.
분위기를 탄 김준호는 2세트에서 몰래 암흑성소를 소환하며 전략적인 움직임을 보였다. 다행히 김대엽이 이를 일찌감치 눈치채면서 상황은 김대엽에게 유리한 듯 보였다.
그러나 김준호는 상대가 불멸자를 생산하기 바로 전 타이밍에 차원분광기를 동원, 상대 본진을 공격했다. 김대엽은 당황했고 그사이 김준호는 뒷마당에 사도 견제까지 성공했다. 결국 김준호는 김대엽의 일꾼까지 다수 잡아내며 항복을 받아냈다.
매치포인트를 달성한 김준호는 3세트에서 전진해 우주관문을 소환하는 작젼을 들고 나왔다. 그러나 본진에 수정탑이 없는 것을 보고 몰래 건물을 의심한 김대엽이 꼼꼼하게 정찰하며 전진 건물이 들키고 말았다.
상대 전략을 확인한 김대엽은 예언자로 김준호의 일꾼을 다수 줄여주는데 성공했다. 유리해진 김대엽은 불사조를 생산하며 확장 기지에 연결체를 소환, 승기를 잡았다.
그러나 김준호의 마지막 스타급 센스가 경기를 완전히 뒤집어 놓았다. 김준호는 음이온 업그레이드가 완료돼 모선까지 준비하며 완벽한 승리를 노리던 김대엽의 약점을 제대로 노렸다. 김준호는 불사조 숫자는 자신이 앞서는 점을 활용, 김대엽의 앞마당을 급습해 상대 불사조와 모선을 모조리 잡아내며 대역전극에 마침표를 찍었다.
독산=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