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2K e스포츠는 4일(현지 시각) 첫 시즌에 참가할 17개의 NBA(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팀을 발표했다. NBA 2K e스포츠 리그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등 명문팀이 다수 참가한다.
NBA 2K e스포츠 상무이사 브랜든 도노휴는 "이것은 NBA 2K e스포츠 리그가 놀라운 리그가 되겠다는 약속의 첫 번째 단계"라며 "리그에 참가하는 팀들은 e스포츠에 엄청난 열정을 갖고 있고, 우리는 농구 및 게임팬들을 위한 독특한 것들이 형성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NBA와 테이크투 인터랙티브가 개최하고 운영하는 NBA 2K e스포츠는 2018년 개최를 목표로 두고 있다. 팀은 사용자 지정 아바타로 플레이하는 5명으로 구성돼 각 팀이 어떤 로스터를 꾸릴지도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NBA 2K e스포츠 리그에 참가할 팀은 다음과 같다. ▲보스턴 셀틱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댈러스 매버릭스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인디아나 페이서스 ▲멤피스 그리즐리스 ▲마이애미 히트 ▲밀워키 벅스 ▲뉴욕 닉스 ▲올란도 매직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 ▲새크라멘토 킹스 ▲토론토 랩터스 ▲유타 재즈 ▲워싱턴 위저즈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