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국가 대항 e스포츠 대회인 '2017 오버워치 월드컵’에 참여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명단을 6월 19일 오후 8시부터 생방송을 통해 발표한다고 발표했다.
2017 오버워치 월드컵 대한민국 국가대표는 총 6명으로, 지난 5월 이용자들의 투표로 선발된 국가대표 위원회 3명에 의해 선수들 간의 시너지, 영웅 선택의 폭, 그리고 지난 경기 활약 등을 고려해 선정되었다.
이번 2017 오버워치 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 명단 발표식은 오버워치 공식 트위치 채널,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라이브를 통해 시청 가능하며, 3명의 국가대표 위원인 김정민 해설의 트위치 채널, 윤대훈 러너웨이 주장 겸 감독의 아프리카tv 채널, '용봉탕' 황규형 해설의 아프리카tv 채널, 마지막으로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 앱'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한편, 2017 오버워치 월드컵에 참가하는 상위 32개 국가대표팀은 전 세계 4개 지역, 8개 그룹으로 배정되었으며 대한민국은 E조에 속해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네덜란드, 폴란드, 오스트리아와 그룹 스테이지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이후 그룹 스테이지에서 2위안에 들 경우 대한민국은 F조 1, 2위 중 한 팀과 플레이오프 경기를 진행하며, 플레이오프 승리 시, 오는 11월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블리즈컨 2017에서 우승을 놓고 치열한 승부를 벌이게 된다.
지난 2016 오버워치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우승을 차지하며 큰 화제가 된 만큼 금일 진행되는 국가대표 발표식에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