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실시간 전략 게임인 스타크래프트를 현대화한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가 오는 8월 15일(한국 시간 기준) 전 세계에 정식 출시된다고 발표했다.
오랜 기간 수훈을 쌓아온 스타크래프트 용사들부터 새롭게 스타크래프트에 도전하는 신임 사령관까지 누구나 30일부터 온라인 블리자드 샵에서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를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이들에게는 예약 구매 전용 게임 내 보상이 주어진다.
8월 14일까지 예약 구매한 모든 플레이어들에게는 차 하이브(Char Hive), 코랄 커맨드 센터(Korhal Command Center), 아이어 넥서스(Aiur Nexus) 등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의 특별한 건물 스킨이 예약 구매 특전으로 주어진다. 그 밖에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구매한 모든 플레이어들에게는 협동전 임무 콘텐츠인 사령관 알렉세이 스투코프(Alexei Stukov) 및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 출시 축하 기념 초상화 3종으로 이루어진 스타크래프트2 게임 내 디지털 보너스가 제공된다.
블리자드는 19년간 스타크래프트에 변함없는 열정을 보내 준 한국의 플레이어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한국에서는 박스 형태의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 컴플리트 팩이 전 세계 독점 발매되며 6월30일부터 예약 구매가 시작된다. 컴플리트 팩에는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 디지털 상품에서 제공하는 모든 구성에 더불어, 오리지널 엽서, 컬러 매뉴얼북, 마우스 패드 등의 실물 선물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영웅 세 가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꼬마 해체자 게임 내 애완동물, 하스스톤 오리지널 카드 팩 7개 등 블리자드의 다른 게임을 위한 특전도 제공된다.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는 윈도우와 맥 PC용으로 16,500원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어를 비롯, 영어, 브라질식 포르투갈어, 유럽 및 남미식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폴란드어,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 등 다양한 언어로 현지화해 선보인다. 한국에서만 독점 출시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 및 토이저러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29,800원에 오늘부터 예약 구매 가능하다.
또한 정식 출시에 앞서 전세계 유일하게 한국에서는 7월 30일부터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누구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한 발 앞서 즐길 수 있다.
정식 출시 이후로도 블리자드 가맹PC방에서는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고도 즐길 수 있으며 아울러 진척도에 따라 다양한 초상화를 모을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인 수집품 탭 콘텐츠를 보다 빠르게 획득할 수 있는 추가 경험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PC방에는 해당 PC방에서 플레이어들이 거둔 전적을 확인할 수 있는 전용 리더보드도 개설된다.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의 PC방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는 스타크래프트에 최신 편의성을 더하면서, 특유의 게임 경험을 변함없이 느낄 수 있도록 지난 2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열정적인 게이머들의 마음을 매료시킨 불후의 게임 플레이를 그대로 유지했다. 또한 기존 원작과의 완벽한 호환성을 통해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 플레이어들은 기존의 스타크래프트 및 스타크래프트:브루드 워를 보유한 플레이어들과도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CEO 겸 공동설립자는 "스타크래프트는 20여년 전, 장대한 우주 전장으로 수백만 게이머들의 발걸음을 이끌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e스포츠의 기반을 다지는 데 큰 역할을 했다"라며 "전 세계의 수많은 열정적인 플레이어들이 친구와, 때로는 경쟁적으로 여전히 브루드 워를 즐기는 모습을 보며 앞으로도 오랜 동안 스타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도록 기반 기술을 현대화한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starcraf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