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로맨스 2대0 스포트라이트와이
1세트 트루로맨스 승 6 < 드래곤로드 > 5 스포트라이트와이
2세트 트루로맨스 승 6 < 제3보급창고 > 1 스포트라이트와이
트루로맨스가 스포트라이트와이를 잡고 8강에 합류했다.
트루로맨스는 18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 6주차 일반부 16강 6경기에서 스포트라이트와이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2대0 승리를 거두면서 8강행 티켓을 따냈다.
1세트 '드래곤로드'에서 선공한 스포트라이트와이에게 첫 라운드를 내준 트루로맨스는 2라운드에 A지역 설치된 C4를 여유롭게 해제하며 곧바로 1대1을 만들었다. 스포트라이트와이는 3라운드에 속공을 시도했지만 트루로맨스의 수비에 완벽히 막히면서 공격 포인트 추가에 실패했다.
스포트라이트와이는 4라운드에 한 명이 먼저 제압을 당하면서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B지역 장악에 성공하며 라운드 스코어 2대2를 만들었고, 5라운드에서는 날카로운 수류탄 투척으로 트루로맨스의 수비를 벗겨내면서 역전에 성공했다.
트루로맨스도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공격에서 첫 라운드를 따내며 승부를 끝까지 알 수 없게 만든 것. 트루로맨스는 2라운드에 B지역 진입을 노리던 정경수가 낙사하며 스포트라이트와이에게 한 라운드를 헌납했고, 3라운드까지 패하며 벼랑 끝에 몰렸지만 무서운 뒷심을 발휘하면서 4, 5라운드를 연달아 가져가 골든 라운드 기회를 잡았다.
골든 라운드에서는 공격 진영의 스포트라이트와이 이상호가 낙사 실수를 범했고, 트루로맨스가 후반전의 기세를 이어가면서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 '제3보급창고'에서 수비로 시작한 스포트라이트와이는 과감한 전진 수비로 트루로맨스의 공격 루트를 파악했고, B지역에 들어온 트루로맨스 선수들을 침착하게 하나씩 잡아내며 기선을 제압했다.
첫 라운드 공격에 실패한 트루로맨스는 정경수와 김동균이 살아나면서 2, 3라운드를 연달아 따냈고, 4라운드에 상대의 전진 수비를 완벽히 카운터 치면서 공격 포인트를 추가했다. 5라운드 계단을 통해 B지역에 진입한 트루로맨스는 순식간에 B지역을 장악하면서 전반전을 4대1로 마쳤다.
일찌감치 승기를 잡은 트루로맨스는 부스팅 플레이로 A지역을 완벽히 방어하면서 매치 포인트를 따냈고, 2라운드에도 비슷한 방법의 수비로 스포트라이트와이의 A지역 공략을 막아내며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서초=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