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스포츠플러스는 오버워치의 e스포츠 지역별 상위 대회인 '2018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의 첫 번째 시즌이 오는 19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펼쳐진다고 16일 발표했다. MBC스포츠플러스는 2018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1의 중계를 맡았다.
19일 오후 7시로 예정된 대회 개막전에선 블라썸과 메타 아테나가 맞대결을 펼친다. 이어 러너웨이와 MVP 스페이스가 2경기를 치른다. 20일엔 폭시즈와 세븐, 콩두 판테라와 메타 벨륨이 경기를 펼치며 21일엔 엘리멘트 미스틱과 X6 게이밍, WGS 로렐 나인과 O2 아디언트가 우열을 겨룬다.
특히 주요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오버워치 e스포츠의 역사를 함께해 온 러너웨이와 전력 보강을 통해 신흥 강자로 떠오른 MVP 스페이스의 맞대결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해당 경기는 티켓 오픈 3분 만에 매진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중국에서 개최된 오버워치 팀 스토리를 제패하고 돌아온 콩두 판테라와 평균 연령 20세, '젊은 피'로 구성된 메타 벨륨이 맞붙는 20일 경기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기존 오버워치 대회에서 상위 성적을 기록하며 팬들의 인기를 모아온 강호 8팀과 컨텐더스 트라이얼 관문을 뚫고 올라온 실력파 4개 팀의 신구 대결도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는 매주 월, 화, 수요일 3일씩 저녁 7시부터 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되며, MBC스포츠플러스2 채널을 통해 전경기 생중계 된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의 경기 관람 티켓은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Contents/Sports/GoodsInfo?SportsCode=07032)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이후 매 주차 경기는 경기 진행 1주일 전 월요일 오후 6시부터 판매된다. 시즌1 본선 경기 스케줄 및 경기 성적, 대회 영상 등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컨텐더스 공식 홈페이지(https://www.overwatch-esports.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