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한결은 16일, 18일 양일 간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earthstone Championship Tour, 이하 HCT)'의 오프라인 글로벌 대회인 'HCT 투어 스톱(HCT Tour Stop) 방콕'에서 9승 무패로 우승을 차지했다.
HCT 투어 스톱은 하스스톤 경쟁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오프라인 대회이며, 2018년 호주 시드니에 이어 태국 방콕에서 두번째로 개최됐다. 총 256명의 선수가 HCT 투어 스톱 방콕에 참가했으며, 15,000 달러(한화 약 1,600만 원)의 총상금을 두고 각축전을 벌였다.
정한결은 무패 전승으로 결승전에 올라 '리바이어스' 심다솔과 맞붙었다. 정한결은 1세트 '멀록 성기사'로 5턴 만에 승리를 거머쥐었고, 2세트에서도 '빅주문 사제'로 전장을 장악하며 승리를 이어갔다.
3세트 심다솔의 '퀘스트 도적'에 패배한 정한결은 4세트 '비밀 마법사'를 선택했고, '민아리의 해골'과 '지배당한 졸개'를 통해 악마 하수인을 전장에 가득 채우며 승기를 잡았다. 이어 심다솔의 항복을 받아내 우승을 확정지었다.
한편 HCT 2018 시즌 1에는 총 6개의 투어 스톱 대회가 전세계적으로 개최되며, 시즌 1의 마지막 투어 스탑은 'HCT 투어 스톱 오슬로(HCT Tour Stop Oslo)'로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한국 시간 기준 3월 24일, 25일에 양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