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멀티플레이어 등급 시스템 담은 패치 25일 진행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에 새로운 멀티 플레이어 등급 시스템이 적용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에 대규모의 멀티플레이 시스템 업데이트를 담은 1.22.0 패치를 적용했다. 이번 패치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짜릿한 1대1 대전 승부가 가장 치열하게 펼쳐지는 게임 중 하나인 스타크래프트의 위상에 어울리는 보다 향상된 등급 시스템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작년 리마스터 출시 이후, 가장 큰 규모인 이번 패치의 핵심은 새롭게 추가된 등급 시스템이다. 패치 적용 후 모든 플레이어들은 등급이 없는 상태로 시즌을 시작하게 되며 5회의 배치 경기를 완료하면 자신의 실력에 맞는 등급에 배치된다. 등급은 가장 상위권인 S부터, A, B, C D, E와 무등급인 F로 나뉘며 각 등급마다 고유한 색상의 테두리가 주어진다. 상위 S, A, B 등 3개 등급에 배치된 플레이어들에게는 각각 특별한 초상화가 주어지며, S등급의 초상화의 경우 애니메이션도 추가된다.
배치를 완료해 등급이 결정된 플레이어들은 매 등급전 경기가 끝날 때마다 본인이 획득 혹은 잃은 MMR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상위 등급으로 승격하거나 하위 등급으로 강등하게 되기까지 필요한 점수가 명확하게 표시되어 자신의 위치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25일부터 플레이어들의 프로필에는 시즌 탭과 수집품 탭이 새롭게 추가된다. 시즌 탭에서 플레이어들은 현재 시즌과 지난 시즌의 성적, 각 래더 지도에서의 개인 승리 횟수와 경기 기록, 종족별 성적에 대한 통계 등 다양한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수집품 탭에서는 유닛, 구조물, 콘솔 스킨 등 플레이어들이 획득한 치장용 전리품을 보다 쉽게 관리하고 착용할 수 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